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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수다 얍카의 필요한 기능 (주관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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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vel_image식스
댓글 10건 조회 2,553회 작성일 17-07-22 13:19

본문

1. 상대 캐릭터 능력치 보기 (현재는 매우 허접함)

RPG 게임은 기본적으로 상대 정보를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데,

얍카는 레벨만 볼뿐 .. 착용중인 아이템 그 캐릭터에 대한 기본 능력치라든가 보게 해줬으면 ..

 

 

2. 비주류 스킬무기 밸런스 패치

스킬무기가 동등한 것보다 크게 4종류 정도만 쓰이고 있는게 매우 큰 문제

이것부터 뜯어 고쳐야 된다고 봄

 

 

3. 윈도우 10 패치

이걸 우선순위 1위로 두는 사람도 있는데 내가 윈10 사용자지만

렉이 조금은 있지만 할만함 이건 중요치 않음

일단 필수긴 함

 

 

4. 인원 수에 따른 열쇠 이벤트 혹은 거래 시스템 개선

인원수는 진짜 없는 마당에 열쇠까지 제한을 걸어서 돈을 빨아먹고 있는게 조금 위험한 행위라고 생각함

우선 인원수를 늘리고나서 열쇠로 거래를 제한 두는게 맞을듯

그 전까지는 이벤트를 이용해 열쇠 필요없이 거래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든가 등등

거래를 활성화 시켜야 할 필요가 있다고 봄

 

 

5. 새로운 조합 시스템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아이템의 수량은 계속 늘어날 뿐

신규 아이템은 구 아이템보다 당연히 좋아짐

그럼 역시 당연히 얻기고 힘든게 당연함

 

보통 타 온라인 게임은 조합이나 합성이란 시스템을 만들어

구 아이템들의 풀린 수량을 회수하고

신 아이템을 하나 둘 풀기 시작함

이런식으로 계속 반복되야

시장이 형성되고

아이템 수량과 시세가 조정될 거라 생각함

 

현재 얍카는

참 아이러니하게

그냥 해당 아이템을 못얻게 만들어버림ㅋㅋㅋㅋ (참 어이상실)

 

 

 

6. 게임 디자인 개선

게임 타겟이 너무 저연령층 느낌이 강함

다큰 성인들이 추억삼아 하는 게임이 많고

새로운 유저를 향한 전략적인 계획은 없음

나 같으면 UI나 디자인 적인 부분을 조금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서

구얍카의 이미지를 조금 탈바꿈 하는 시도를 해봤으면 함

 

 

7. 밸런스성 파괴 아이템 삭제 혹은 사냥터 밸런스 조절

레벨 70이후부터는 밸런스가 말이 안나옴.

과금 없이는 힘들고 과금을 해도 5,6만원 과금이 아닌

몇십만원 이상을 해야 해버리는데

도중에 누구는 포기하기도 하고

누구는 과금하기도 함

하지만 되 팔아도 본전도 못찾고 손해만 볼뿐 ㅋㅋ

내가 볼때 70때부터 사냥터 밸런스 재 조절이 필요하다고 봄

 

 

8. 파티별 혜택 증가 및 시스템 개선

파티 시스템은 만들어놨는데 레알 1도 안쓰임

파티원 전체 회복하는 스킬무기라든가

파티원 전체를 대상으로 물약을 사용하여 체력이나 AR을 몇초동안 조금 씩 회복하는 그런 기능도 만들었으면 싶음 (거북이를 왜 만드냐고 미친 ..)

 

 

9. 보스레이드

얍카는 현재 보스가 흑기사가 있는데

왜 여기에 시간별로 돌을 바쳐야하는지 모르겠음

돌을 고정적으로 바치는게 맞고

시간도 동일한게 맞다고 보는데 ^^

 

차라리 타 게임처럼

난이도별로 나눠서

게임 자체의 스테이지를 강화시키고

얻는 보상도 다르게 한다거나

 

일부 NPC를 이용하여 보스 격파 퀘스트를 만든다던가

보스를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2인 팟 혹은 3인 팟 이상이 되야한다는 조건을 걸어

파티를 활성화 시키는건 어떠할련지

 

왜 레벨 100이상 짜리에만 보스가 있는지도 의문 ^^

 

 

10. 새로운 사냥터 추가

얍카가 무리한게

50짜리 사냥터 다음에 60짜리 사냥터 있다는게 문제임

그 중간은 왜 없는지 ..

점점 고렙이 될 수록 사냥터 밸런스는 말이 안나오는데

그 중간은 없이

껑충껑충 10씩 띄워버림

근데 사냥터 수준 차이가 매우 극과 극임

 

몬스터 밸런스를 변경하든가

혹은 새로운 미드 밸런스를 유지하는 신규 사냥터 추가가 필요하다고 봄

 

 

 

11. 장비PK, 노장비PK, 한방PK, 결투별 칭호 혹은 결투 계급 시스템 시스템

PK는 하는데

메리트가 1도 없음

칭호라든가

결투에 이기면 득이 보는게 없으니

아무도 안하려고 함

던파 결투장 시스템을 조금이라도 보고

벤치마킹이라도 했으면 싶음.

 

 

PK는 컨트롤, 혹은 장비, 혹은 사용 중인 스킬무기

이런 걸 하나씩 제한 두면서 컨텐츠를 만들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함

 

 

 

12. 캐릭터별 스킬무기 추가 혹은 변경 개선

과거에 끌고가던 캐릭터별 스킬무기는 전부 옛말 ..

왜 이리 변했을지는 잘 모르겠는데

 

리니지든 어떤 게임이든

해당 캐릭터를 고름으로 써 장점과 단점이 있어야 하는데

얍카는 거의 없음

 

공통 스킬무기가 너무 많음 ..

부메랑 종류는 과거에 벤쭈가!

주사기는 귀염이가!

 

주사기를 유도나 혹은 타겟 지정형식으로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

 

그럼 힐러 귀염이가 되고

아처 (부메랑)은 벤쭈가 될 수도 있는데

 

이런걸 왜 안하는지 모르겠음

 

그냥 공통적인 스킬무기만 있을 뿐 ^^ (매우 단순함)

 

 

 

부메랑,회오리,돌망치 에 따른

스킬무기 타입에 따른 특성이나 특수 데미지 혹은 효과도 있어야 한다고 보는데

운영진은 관심 밖인듯 싶음

 

 

13.  푯말 시스템 아이템화 혹은 개선

기존 푯말 시스템은 매우 낡았음

이걸 게임머니로 판매하거나

사냥터 혹은 퀘스트로 새로운 푯말을 만들어서

팔 수도 있는데

왜 안하는지 ..

 

푯말은 진짜 쓰이지도 않은듯 ..

 

 

14. 아이템 세트 효과 이펙트 개선

아이템 세트를 착용하면 보이는 효과는 없음

그냥 묵시적으로 능력치가 오르는게 끝 ..

 

아이템을 세트로 맞추는 것보다

이펙트좀 화려한 아이템 하나 끼는게 더 멋진게 현재 얍카의 현실

 

 

15. 캐릭터 별 표정 시스템 추가

항상 캐릭터의 표정은 똑같다.

왜 표정이 달라질 수는 없는지 ..

 

16. 확성기 아이템 쿨타임 개선

장삿말 쿠폰 쿨타임 넣어야 하는게 필요하다고 보는데

왜 안넣음 ?

욕설 도배 매우 심한게 장삿말 쿠폰인데

이쁜공쿠는 채팅에 안남아서 사람들이 안쓰는데

왜 사자후 쿠폰 쿨타임은 과거 120초였는데 왜 줄이는지 모르겠음 ..

 

차라리 확성기 아이템의 종류나 능력치로 인하여

쿨타임 감소 효과나 텍스트 이펙트 효과를 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봄

 

16. 채팅 개선

얍카의 채팅 길이 제한 수는 정말 그 어 떤 온라인 게임 보다 작음

이렇게 작은 길이 제한은 처음임 이것부터 개선 해야 됨

 

그리고 채팅을 칠떄마다 1글자씩 보여지는 것보다

타 게임 처럼 한방에 모든 내용이 보여지는게 더 괜찮아 보이는 시도가 아닐까 생각이 듬

 

 

 

17. 처음에만 보는 모빌랜드 이야기

모빌랜드 첫 배경 잘 꾸며놨는데

그게 다임

그거랑 연관지어 만드는 퀘스트나

스토리 관련 퀘스트는 1도 없음 ㄹㅇ

 

 

진짜 얍카의 현재 퀘스트 제작이나 스토리 진행적인 부분을 보면

게임 서버를 운영하면서 너희들의 이야기는 들어주겠지만

우리는 돈을 우선적으로 한다는 것이 눈에 보임.

 

게임은 하나의 사업이고 돈버는 것이 맞는데

그걸 유저들이 대놓고 느낄정도로

운영중인 사업이라면

 

사업 위기라고 생각하는게 맞다고 봄.

 

 

18. 강력한 유저 제재

운영자가 돈줄이랍시고 제재를 안하는건지

처벌이 미미해서

돈좀 있는 사람들이 사람 개무시하는건 여전함

현실에서 갑질당하는거 온라인에서 풀고 있음

 

그럴거면 대전격투나 FPS 하면서 사람 죽이면서

스트레스 푸는게 맞는데

에임이 안되거나 컨트롤이 안되서

괜히 편안하게 지내는 얍카에서 분풀이중인건 리얼팩트.

 

처벌을 강하게 해서

체제를 유지시키고

유저가 잘못된 행동을 했으면 크게 책임을 지게 해야 됨

 

처벌이 약해서

사람들이 개무시하고

개판같이 하고 다니지

 

처벌이 만약 강하면

자기 캐릭터 안다치고

자기가 지금까지 키워온 계정 잃은게 무서워서

욕한마디 못하고 다님

 

비슷한 예로

어떤 나라에서는 뭐 쓰레기 같은거 버리면 징역살이 한다는 말을 들은적 있는데

그 나라를 가보진 않았지만 거의 쓰레기가 없다고 함

 

하지만 대한민국은 그냥 길거리에 쓰레기 버리는게 기본적인 수준 ^^

 

좋게 말을 해서

듣지 않으면

때려서라도

어느정도 제한을 해서라도

그 사람을 옳게 만들거나

혹은 그 사람을 떠나버리게 만들어야 됨

 

인간은 변경하는 환경에 적응하는 동물인데

본인이랑 안맞으면 얍카 안하면 되는 거임 ㅎ

 

그런 얘들 있는거 자체가

얍카 자체에 큰 피해를 줌

특히 어느 길드의 고ㅡ레벨 먹은 새ㅡ끼들이

레벨값 못하고

초보자들에게 너 까불었어 ? 하면서

동네 골목대장질 하는거 보면

정말 씝극혐 ^^ 

 

 

 

19. 상자놀음

내가 중학교 때 겟앰프드라는 게임을 시작했는데

아주 재밌었음

그래서 돈 많이 꼬라박음

그러더니 몇년 지나니까 겟앰프드에 현재 얍카 비슷한 뽑기 개념이 나옴

겟앰에선 처음에 한정판매! 라는 명목으로 뽑기 홍보를 오지게 했는데

정말 사람이 미친것마냥

돈을 다 부으더라고 ...

근데 그 후에 또 새로운 한정판 아이템이 나오더라 ^^

그 뒤로 겟앰 접었다.


 

왜 뽑기 놀음을 만든지 모르겠음

유저들이 그 뽑기질 얼마나 할거라 생각함 ?

차라리 그 시간에 새로운 컨텐츠를 만드는게 더 맞다고 보는데

모든 좋은 아이템을 랜덤 뽑기로만 만들어놓고

기다리고 있으니 ...

돈은 벌리겠지만

그것도 한떄임 ㅎ

 

상자 놀음 정도껏 합시다 ^^

 

상자놀음에서 나오는 아이템을

스토리와 연관지어 제작하게 만드는

연관성 퀘스트로 만들어주면 얼마나 더 좋을까 ^^

사람이 많다고 가정하에 그럼 거래좀 잘되서

열쇠 수수료가 더 벌릴 수도 ㅎ

 

 

 

20. 열쇠 거래 반반부

구부 / 판부는 있는데

왜 반씩 부담하는건 없음 ? ㅋㅋㅋ

너무 단순한거 아님 ?

 

 

 

 

추천2 비추천0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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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퍼님의 댓글

level_image와퍼 작성일

가장 큰 문제는 이걸 구현할 기술력이 없다는거죠..
캐릭터별 특징적인 무기도 그렇고 스킬무기역시
취향대로 하는건 이미 불가능인듯 그냥 공통적인 무기만 회펀 불부 ㅋㅋㅋㅋ  열쇠는 아에 바꿀 생각이 없음 운영진은ㅋㅋ 조금만더 생각했다면 열쇠 이외의 캐쉬템으로 이익을 볼 수 있었을텐데 아쉽게도 운영진 내부에서는 아이디어가 없는듯 ㅋㅋ 윈10역시 내가보기에 성공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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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스님의 댓글의 댓글

level_image식스 작성일

가만히 죽치는 것보다
작은 단서라도 하나씩 내어줘서
좋은 의견이라면 알아서 수렴하고
생각하는 시간이라도 가지겠죠 ㅎ

전 그러리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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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퍼님의 댓글의 댓글

level_image와퍼 작성일

14년도에도 아이디어 내다가 포럼 정지먹었음 운영진은 들을 생각조차 안하고
무조건 자기내들 생각이 절대적이라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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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의차님의 댓글

level_image행운의차 작성일

아이템 매물이 아에 끊켜버리는 것이 문제인듯.. 프쿠  변마베트 자유입장쿠폰 케변쿠 킹쥐 피셋 흑셋 레셋 통마 등등  템구하기넘힘듬 ㅜ  프쿠  캐쉬샵에서 왜안파는거임?? 사냥이 모든 컨텐츠의 8할이상을 차지하는데 프쿠를 왜 틀어막아버리지 프쿠쓰지말고 사냥하라는 의도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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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스님의 댓글의 댓글

level_image식스 작성일

이제 곧 프쿠가 뽑기질에 나올지도 모릅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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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퍼님의 댓글의 댓글

level_image와퍼 작성일

프쿠를 한정으로 만들었잖음 그래서 ㅋㅋㅋ
돈필요할때 한정 내놓으면 수익 올라가니까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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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님의 댓글

level_image스타 작성일

졸라 불만만 가득 적은 잣같은 내용담긴 글만보다가 맞든 틀리든 정성이 담긴 글을보니 신선하군요 추천  드리고싶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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얍카GM_별이님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얍카GM_별이 작성일

안녕하세요. 작성하신 게시글은 잘 보았습니다.
우선 운영과 기획에 있어서 딱 정답은 없으나 운영을 하는 사람으로서 대체로 공감되는 말씀을 해주셔서 글을 남겨봅니다.

현재 운영팀은 3번항목 (윈도우10) 패치가 가장 우선입니다.
떄문에, 1번같은 상대캐릭터 능력치 보기 부분은 스킬밸런스나, 영웅출시보다는
꼭 필요한 사항이 아니라 작업 우선순위에서 많이 밀리게됩니다.

2번같은 경우는 꼭 대대적으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은 하고 있으나,
스포를 해드릴수 없는 마음은 이해해 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

4번 (열쇠관련) 항목은 아쉽게도 크게 조정할 가능성은 적습니다.
우선 중개사이트가 활성화가 되면 회사의 수입구조는 적어지는게 현실입니다.
떄문에 과거 거래장터라는 시스템으로 운영을 했으나, 하루에 처리할 수 있는 시간적인 제한이있어
열쇠형태로 변경한 부분입니다. 거래장터의 취지를 품목을 일부 제한하여 그대로 계승받았으며,
열쇠가격이 높은 부분은 거래금액에 따른 수수료25%을 받던 거래장터 취지상 아이템 시세를
조율하는 부분에 있어서 책정된 부분입니다.
다만 시세라는 것이 계속 변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단계와 품목이 대체로 부합하더라도 시간이 갈 수도록
어긋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일정 기간을 두고 단계를 조율하거나 조치하는 부분입니다.
이점은 중개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한 없어지거나 크게 조정되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5번 조합시스템도 취지는 정말 좋으나, 매크로라는 장벽이 떡하니 가로막고 있는상태입니다.
이 부분은 윈도우10 후에 연구를 해보고 개선점을 찾아보겠습니다.

9번과 10번은 만렙확장에 따라 점차적 추가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7번과 11번은 만렙이 확장되고 무기가 개편된 이후 전체적으로 확인/진행해 보면서
개선할 점이 있는지 연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2번 같은 경우는 2번과 중첩되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그외 사항은 콘텐츠추가나 시스템 사항으로 보이기 때문에 당장은 말씀드리기 어렵고
윈도우10 패치후 개선이 필요한 점이 있다면 내부적으로 검토를 해보겠습니다.

15번 같은 경우는 얍카가 2D게임이기 때문에 많이 힘들다고 보면됩니다.
좀 더 설명을 드리면 캐릭터 1컷 1컷 한컷 표정을 넣어야하기 때문에...
만약 반영을 한다면 만렙 확장 이상의 대규모 작업이 됩니다.
현재에는 더 급한 콘텐츠 추가라던지, 만렙확장, 윈도우10 등 해야할게 많기 때문에
만약 이것이 반영이 된다면 패치를 다 하고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도 의견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규모 패치없이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보도록 할게요^^!)

얍카를 사랑해 주시는 회원님의 마음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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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르님의 댓글

level_image쥬르 작성일

기승전 윈10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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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의차님의 댓글

level_image행운의차 작성일

별이님 수고많으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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