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얍카 GM노트 [GM노트23화] 새해 업데이트 방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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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댓글 3건 조회 3,057회 작성일 17-12-26 1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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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공식홈페이지 원글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별이입니다.
 
벌써 며칠 후면 새해가 다가오네요,
새해인 만큼 당장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한 번 새출발하는 마음가짐이 드네요.

이미 새로운 마음으로 새해 첫 계획을 시작한 분도 계시지요?
저희 부활얍카도 새로운 계획을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jpg

 

"그럼 새해에는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습니다. 
그래서 부활얍카의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설명에 앞서 스킬무기 15단계 성격변경에 대해서 의견들이 많아 
성격을 변경하는 취지와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스킬무기+15]단계 성격의 변동 안내 공지가 발표되었습니다.
현재 스킬무기의 +15단계의 사용 렙제는 90 또는 105입니다.

2018 년 계획중 하나인 [만 레벨 확장]이 진행됨에 따라
스킬무기의 단계 확장과 / 밸런스 조정을 두고 상당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만레벨 확장으로 몬스터의 레벨이 증가하면 옵션도 늘어날 것이고,
캐릭터의 수치증가와 여러 아이템의 착용으로 체력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즉, 현재의 무기로는 사용레벨 제한도 상당히 문제가 되는 부분도 있고, 난이도가 더욱 어려워 질수 있는 면이 있습니다.

또, 숙련도 무기의 경우에는 [골드티켓]과 [일정 수단]으로 통해서 획득하는 경우가 대분인데요.
물량이 한계점 까지 풀리게되면 기존의 무기를 통해서만 거래가 이루워지기 때문에, 
연결된 재료의 콘텐츠 이용 빈도가 낮아지고 고사되는 경우까지 생기게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요소가 연결되어 문제점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생각해 본 방법이 [스킬무기를 +20까지 확장]을 하는 방법과,
스킬의 밸런스를 조율하고 [15단계에서 거래를 불가능하게]하고
단계에 따라서 메리트 효과를 주는 부분이 였고
후자가 그중에서도 적합하다고 판단해 결정한 부분입니다.

많은 생각을 해 보았고, 20단계로 확장을하게 된다면
무기를 강화해야 하는 비용이나 난이도, 그리고 시간적 요소를 보았을 때 
더욱 힘든 난이도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15단계에 큰 효과를 주려고 합니다.
다만 위에서 말한 콘텐츠의 꾸준한 회전력과 여러 밸런스 적인 이점을 고려해 이를 교환 불가능 하기로 한 부분입니다.

한번의 작업으로 수정된다기 보다는 단계적으로 조율해 나갈 생각입니다.

운영팀에서 확보안 데이터 뿐만 아니라 시물레이션과 내부 테스트,

그리고 유저분들의 피드백도 받아가며 조율을 할 계획입니다. 

 

만렙 확장 밸런스가 스킬무기나 장비, 몬스터의 성격, 유저의 PVP 구조의 밸런스와도 맞물려 있는 만큼
신중에 신중을 거듭하여 계획중이며, 최선을 다해 적절한 방향성으로 적용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혹시나 많은 유저분들의 의견이 저희랑 상당히 다르다고 생각된다면 
전자의 방법으로 도입하는 것을 더욱 심도깊게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목표로 하고 있는 계획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호환 패치 적용 완료할 예정입니다.

현재 작업이 작년 10월부터 약 1년 2개월간 진행도고 있으며, 너무 지연되었습니다. 
때문에 실력이 부족한 저희의 문제가 가장 큽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저희가 드릴 말씀이 없으며, 
이용에 불편을 겪고 계신 모든분들께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꾸벅(_ _);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 것은 공개테스트를 할 만큼 적지만 많은 진척이 있었습니다.
이번주에도 윈도우10 오류 관련해서 10개의 문제점이 수정되었고 
 [추석이후의 패치한 내역의 호환 결함 여부 체크]와 
[몇 가지의 오류만 해결]하면 공개테스트를 할 수 있을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올해 안으로는 꼭 본서버에 호환된 버전이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해 힘내겠습니다.


만레벨을 확장하고 스킬무기 밸런스를 조율할 예정입니다. 

그 동안 문의게시판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레벨 확장과 스킬무기의 밸런스를 조정 해달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만레벨을 확장하고

스킬무기의 밸런스를 조정해 무기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힐 예정입니다.


우선 레벨 확장에 대한 작업이 1~4차 내지 5차로 진행될 예정이며,

영웅의조정과, 레벨의확장, 사냥터와 보스의추가, 장비의 조정등 여러부분이 변화하고 늘어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장비의 획득 루트도 늘리고

최대한 콘텐츠를 추가해 장비 파밍에 대한 부담도 함께 덜어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스킬무기의 밸런스 조율과 개선을 통해

무기 선택의 폭을 넓히고, 더 나아가 결투장같이 PvP가 전처럼 활성화 되도록 해보려고 합니다.


시일이 걸리더라도 차분하고 꼼꼼히 조정/반영해 가며,

보다 즐거운 게임이 되도록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부활얍카는 약속드린 내용을 최대한 반영하고, 초심을 잡아 발전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또한, 이러한 방향성 하에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운영팀에서도 유저분들의 피드백을 받고, 적절한 선에서 게임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약속드리겠습니다.


새해에도 발전하는 부활얍카를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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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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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령님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세령 작성일

헛소리 하지마쇼 무기 밸런스 그딴거 따지지마셈
과거 구얍보다 현 부얍은 140기준으로 능력치나 모든면이 뛰어나는데 뭘자꾸 무기 상향이니 하향이니 마니 걍 뇁둬 놓으세요 이상한거 배워서 하지말고 여태 유저들 윈10 이랑 만렙패치 나머지 패치 기다리게 하고 이게 뒤통수 야구빠따로 후려치는거랑 뭐가다름 그리고 150이후론 그사냥터가 얼마나 쳐쌔길래
무기를 20강 까지 만들어야하고 만든값이나 뭐나 팔지도 못하고 6월까지 뭐하러 시간둬요 담달에 시행해도 되겠구만 팔사람 빨리팔고 떠나라 이거밖에 더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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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령님의 댓글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세령 작성일

인형 사셋은 먹통인가보네 몹이 한두마리 오순도순 모여있나 물량풀린건 본인이 만든거임^^
밸런스도 불부또한 관통이란 사기적인 무기 만든것도 별이너님이구요 무기 가지고 들먹거릴 생각하고있네 과거 너님이 해온 행실 보소 여태 뭔 패치 해도 걍 불만있어도 그런갑다 하고 넘어 갔는데 밸런스 귀속템 타령하네 장비는 그럼 귀속이 아닌가 무기만 귀속이여야 하고 결론은 15강 부턴 강화하던 뭐던 야피넷에서 강화 품목 쳐 파시겠네 ㅎㅎ 뻔히 신돌 보돌 킹강으로 업그레이드 하라할까 다른거 내보내서 이걸로 강화 해라 이거겠죠 거래도 불가이고^^
유저 발목 잡을 생각 하고 떠나 보낼 생각하지 마셈
이렇게 운영하고 싶어서 힘들게 부활시킨거임?
호박이도 말아쳐 드셨으면 됬지 이젠 거래 불가로도 말아먹을 작정? 꼭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비로소 후회하는 타입인가요? 다른사람들이 아니라 할때 아닌거라고 생각은 해보셨나요? 이 빙딘 같은 글은 다시 검토 하세요 뭐 20강 해도 좋다 이거야 근데 왜 거래 불가를 만드냐 이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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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풍선님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파란풍선 작성일

이건 진짜 물러야 한다.
현금 몇십만원에서 백만원도 넘는 스킬들을 운영자 단독으로 맘대로 생각해서
교환불가 처리해버리는게 씨알이나 먹힐 소리인지? 투표기능 뒀다 어따씀? 국끓여먹나?
유저 피드백을 받기는 개뿔이~ 초장부터 유저들 접으라고 뒤통수 쌔리고 있는데
운영자 연봉에서 까서 메꿔줄거 아니면 무조건 물러야한다.
밸런스 운운 하는데 지금 쓰이고있는 스킬이 몇개나 된다고 생각하는지?
기존 미개편된 스킬들이나 개편하시고, 교불처리는 집어치우길 바람.
괜히 수익 줄이고, 유저 줄이는 행위는 그만두고 제정신 차리길 바람ㅎ
+20강은 또 누구 머리에서 나온 생각임? 방사장님하고는 협의는 된 건인지 의심된다.
무기단계별 사용레벨제한이 문제라면 각 레벨제한을 올리고 단계별 옵션이나 능력 차이를
더 키우는게 맞다고 본다.
공지 뜬 첫날부터 분위기상 얍카 접는 유저가 십수명에 달하는데
안그래도 얼마 안되는 동접수 절반이하로 떨어져야 정신차릴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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