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노트17화] 윈도우10 호환패치 현황 및 스킬개편 안내 > 공지ㆍ소식

본문 바로가기
포인트 광고
  • 현재 접속자 : 280 명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ㆍ소식

얍카 GM노트 [GM노트17화] 윈도우10 호환패치 현황 및 스킬개편 안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댓글 0건 조회 4,187회 작성일 16-07-27 14:00

본문

이글은 공식홈페이지 원글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GM니아입니다.

현재 숙련도 스킬무기 벨런스 테스트가 한창인데요.
아래의 표를 보고 눈썰미 있는 회원이라면 단번에 알아채셨겠지만,

숙련도 무기의 종류별로 특성을 살리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여러번의 개편과 유저분들의 의견을 통해서 얻어진 실효치를 토대로 수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들어서 좀 더 보완하여, 실제로 본 서버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아마 테스트를 진행하시는 테스터 뿐만이 아니라, 일반 유저 회원도 '왜 스킬무기의 밸런스'를 건들이는가에 대해 의문이 많으실 겁니다.
사실 부활얍카를 오랜 기간 해온 유저라면 어느 정도 아시겠지만, 얍카의 시스템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되거나 추가되어왔습니다.

즉 시스템의 도입상황을 보면 어제 나온 스킬무기의 능력을 1이라 가정(숙련무기와 기타무기)하면,
오늘 나올 스킬무기의 능력은 1.5 이거나 1.5이상(불부메랑 무기 등)으로 강해져 버린 것이죠.

비롯 스킬무기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시스템 또한 같은 현상이죠.
이러한 문제를 하나씩 고쳐가며, 필요한 사항들을 앞으로 개선해 나갈 생각입니다.
현재는 윈도우10 호환 작업에 매진하며, 윈도우10 작업중에 작업이 가능한 다른 작업들을 틈틈히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맵작업 쪽은 간단하게 작업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윈도우10 호환패치후 진행하는점 이해해주세요 ㅠ_ㅠ!)
위 작업이 완료된다면, 일전에 약속했던 콘텐츠 추가와 만레벨 확장 작업도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사항들에 대해서는 아직은 공개할 단계가 아니라, 여기서 언급을 마치고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현재의 숙련도 스킬무기 상태를 보면, 절대적으로 +10 이상 단계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기 어렵게 숙련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한번에 모든 스킬무기를 개편 하는 것도 좋지만, 각 무기별로 카테고리가 연결된 사항도 있어서
우선 [씨클펀치, 피라미드펀치, 회오리펀치, 돌개바람]을 먼저 개편할 계획입니다.

 
1. 씨클펀치
씨클펀치 숙련도를 들여다 보니 몇년을 씨클펀치로 사냥해도 도저히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수치로 설정되어
숙련도를 대폭 감축시키고, AR과 공격력, 그리고 타격수를 조정하여 무기의 본질을 바로 잡아보았습니다.
씨클펀치.jpg
씨클펀치는 관통효과가 없는 만큼 쿨타임이 빠르며, 타격수가 많습니다.
또, 이번 개편으로 대부분의 펀치류랑 비슷한 데미지로 맞춰졌기 때문에, 
그리고 +13단계부터는 '혼란기능'이 있어서 컨트롤만 잘 한다면 보편적인 PVP 무기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피라미드펀치
늦은감이 있지만, 불부메랑이 단종된 이후 부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피라미드 펀치의 강화 현실을 파악해 보았습니다.
보편적으로 +10단계까지는 약간의 난이도가 있지만 강화까지의 과정은 현실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11단계부터는 기하급수적으로 요구되는 숙련량문제로 강화를 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최고의 무기로 불리던 불부메랑이 단종된 이후, 기타 숙련 무기들이 보급되었어야 하지만,
현실적인 강화의 문제로 보편화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운영팀은 유저분들의 피드백과 그동안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피라미드 펀치 재개편을 진행합니다.
피라미드펀치.jpg

3. 돌개바람
돌개바람은 씨클펀치와 같이 거의 사용되지 않던 숙련 무기입니다.

운영팀에서는 돌개바람의 단계별 효율성을 따져보았습니다.
몇번 사용해보지도 않고도 문제점을 파악하기 쉬울 정도로 비효율적이였습니다.
운영팀은 돌개바람을 아래와 같이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3.5~4.0이였던 쿨타임을 2.5초 ~1.5초까지 줄이기로 헀으며,
AR소모량이 매우 높아 이를 축소하였습니다. 또한, 타격수를 추가해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하였고, 숙련도를 조정했습니다.
돌개바람.jpg


이번 개편으로 돌개바람은 박쥐인형세트와 궁합이 잘 맞을것 같아요^^~
이속이 빠른 상태에서 초근접형으로 적을 한방에 보낼수 있는 효과적인 무기로 자리매김 될 거 같네요.
다만, 초근접무기이기 때문에, 본인이 죽을 수도 있다는 걸 잊으면 안 되겠죠?~

이 외에도 회오리펀치도 숙련도가 다소 조정됩니다!

또한, 운영팀은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서 [길드펫]에게 무기를 먹여 숙련도를 올리는 오류를 막을 예정입니다.

참 그리고 마지막 꿀소식 하나!
많은 유저분들의 피드백으로 UI창이 esc클릭하면 닫치도록 수정을 진행하오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윈도우 10 작업이 많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자체 제작팀도 없는 상황... 외부 제작팀에게 의존하고 부탁하는 어려운 처지인지라
일정이 잘 안 나옵니다. 현재의 예상으로는 10월말까지 마무리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얍카가 워낙 오래 전에 만든 게임이라서 다이렉트엑스의 업데이트를 해야하는데... 이게 쉽지 않답니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만랩 확장과 신규 사냥터 출시에 만전을 가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는 부활얍카가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새로 올라온 글

정보 공유

설문조사

업데이트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순위를 투표해 주세요. (3/10 ~ 3/31 집계를 운영자에게 전달합니다)


Copyright © https://yapcarforum.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