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얍카 GM노트 [GM노트 25화] 2019년 예상 업데이트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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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얍카포럼 댓글 1건 조회 152회 작성일 18-11-06 14:47

본문

이글은 공식홈페이지 원글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즐거운게임! 부활얍카입니다.

 

2018년도는 다사다난한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윈도우 호환 패치도 잘 마무리가 되었고,여러 업데이트도 진행되었지만 

업데이트가 많은 만큼 오류도 많이 발생해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의 응원을 해주시는 덕분에 힘이 되고 있습니다. 꾸벅 ( _ _);

오류나 개선할 사항들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문제를 해결해 갈 생이며

앞으로 조금씩 발전하는 얍카가 되리라 믿습니다. 

 

자, 그럼 기획과 업데이트 준비중인 내용을 조금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규 영웅]

 

저희는 호박이 영웅과 야피 영웅의 대립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변화를 주기 위해 신규 영웅을 준비하는 중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어느 정도의 캐릭터의 틀과 기반이 잡혀가고 있습니다. 

신규 영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천천히 살펴볼까요?

 

작명 이벤트로 정보가 일부 공개되어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야피의 영웅인 - 솔라와, 호박이의 영웅인 - 펌킨을 준비중인데요.

 

 

 솔라 (좌측) 펌킨 (우측)

솔라와 펌킨.jpg

 

 

솔라는 태양과 관련한 유례에서 따온 이름으로 야피 종족의 특수 영웅입니다.

일반 영웅(배트/메디아/카빈/로이스)에 비해서는 장단점이 크게 차이나는 영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영웅 스킬이 없는 것이 특징이나[기본 옵션]이 상대적으로 높아 

다른 영웅에게 버프를 받을 때 그 효과는 극대화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펌킨은 말 그대로 '호박'이라는 뜻에서 따왔으며, 무속성인 펌킨을 이번 호박이 영웅으로 정하였습니다.

호박이 종족에서 처음 공개되어 의미 있는 호박이 종족의 영웅이며,호박이 콘셉에 맞게 이동속도가 빠르고

방어막(AR)이 높습니다. 다만 어력과 회피력, 그리고 체력 등의 일부 옵션은 낮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보완하기 위해 호박이 영웅의 스킬을 몇 가지를 넣었습니다.

 

 

넝쿨 스킬 불타는 열기(가칭) 자연의 기운(가칭) 

덩쿨이팩트 (속도 예시).gif

공격광화모션.gif

방어강화.gif

넝쿨 스킬은 아직 기획단계이고
마무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트랩을 설치하거나 채찍을
시전해 상대방이 맞으면
스킬이 발동되게 할 계획이며
일정 시간 동안 상대방의
움직임을 봉하게 하려고 합니다. 
다만 악용의 우려가 있으니
일부 맵 제한으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스킬명은 아직 가칭입니다.
초기 게획은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방어력을 낮추고
자신의 공격력을 올려주게
하려고 했으나. 개발팀에서는
방어력은 유지하고 공격력을 
기존보다 소폭 올리는 쪽으로
방향을 잡아 볼까 합니다.
또한 시전확률과 재사용 시간
을 부여할 생각입니다. 
아무쪼록 이 스킬이 적용되어
잘만 사용한다면 여러 활용점
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 또한 스킬명은 가칭입니다.
 이 스킬은 콘셉에 대해
 갈등이 
많았습니다.

초기는 AR과
HP를 증가시키는

방향의 스킬로 정했으나

지금은 방어력을 호박이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방어력을
올려주는 쪽을 두고 고심이
있는 상태입니다.  


뿐만 아니라 에그머니를 착용 시에 종족 간의 심한 언밸런스를 보완하기 위하여

 

호박이 캐릭터가 펌킨으로 전직한 경우에 

캐릭터 스텟의 공식 값이 기존 영웅들의 스텟 공식 값과 갭을 비슷하도록 맞추려고 합니다.

 

때문에 스텟의 갭을 보완하고자 만들었던 

<호박이망토>와 <호박이 전용>장비들도 스텟의 변화가 있을 걸로 생각됩니다.

 

이 외에도 영웅 작업에 있어 많은 신경을 쓰고 있으며, 곧 자세한 내용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사냥터 확장] 

 

사냥은 얍카에 있어 주요 콘텐츠 중에 하나입니다.

 

현재 게임 내 최상위 사냥터는 <오염된 숲1> 입니다.

고렙 회원이 많아짐에 따라 상위 사냥터의 부족 현상도 발생하고, 많은 건의와 불만 사항도 접수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운영팀에서는 냥터의 확장도 하나의 주요 중요 안건으로 두고 업데이트 진행을 추진중입니다.

 

가급적 사냥터 별로 <한개 이상>의 <신규 몬스터>를 넣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으나,

쉬운 작업이 아니고 오류와 변수도 많아 반영에 시일이 걸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재 기획을 진행 중인 사냥터는<오염된 숲2>, <던전으로 가는길(세갈래 길)>, <개미굴1>정도입니다. 

 

새로운맵.jpg

 

상위 사냥터에는 약간에 난이도를 부여할 계획입니다. 

때문에 심층 연구를 통해 상위 사냥터에서의 물약 사용(소비) 비중을 늘리고,

보상이나 경험치의 메리트 혹은 레벨업의 진척의 영향성을 반영하려고 연구중입니다.

 

상위 사용자의 물약의 소비가 늘어나게 된다면, 물약이 필요하게 될 것이고 물약 제작 개편을 통해 

기존의 특산물이나 여러 아이템을 활용해 물약 제작을 재공하여 중ㆍ저렙 층의 

경제 구조도 생산과 소비의 영향력을 주어 어느 정도 게임의 밸런스가 잘 흐르도록 잡아보겠습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꾸준하게 개선하고 노력하여 고렙과 중ㆍ저렙이 잘 어울리는 시장 경제를 형성해 볼 계획입니다.

 

 

[편의성 확장]

 

주간 퀘스트 도입 후에 정말 많은 개선 요청이 있었습니다.

퀘스트 진척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개선해 달라는 요청이 주 내용이었습니다. 

 

당장은 어렵겠지만 이 요청이 반영되도록 개선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템 슬롯 창의(*인벤토리) 부족 현상도 주 해결 문제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 두가지 사항도 개선되거나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개발 속도의 제한이 있다 보니 매년 같은 방식의 이벤트 유형이 진행되었습니다.

 

플레이어 분들의 재미 요소를 더욱 높여주기 위해 2019년에는 

새로운 이벤트 형식을 1개 이상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기획과 작업이 어느정도 마무리되면  자세한 내용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오류 사항]

 

전체적으로 보면 꾸준한 업데이트로 정말 많은 오류를 해결했으나, 

새로운 오류가 계속 발견되고, 기존의 일부 오류를 잡지 못해 불편을 드리고 있습니다. 

 

오류 관련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가 미흡한 부분이 많아 빨리 잡질 못하고 있으며,

이점에 대해서는 정말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ㅜㅜ;)

 

상점 펩 9999 오류, 왕립 수첩 9999 오류, 일부 채팅 전환 오류, 

길드 정보 실시간 미반영 오류, 몬스터 소환 간혈적 오류 등 정말 다양하고 무수히 많은 오류가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언제까지 수정하겠다" 라는 답변을 저희도 예측이 어려워 답변을 드리진 못하지만,

2019년도에는 최대한 이 오류들의 원인을 파악해 가급적 오류가 빨리 수정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용중에 발견하신 오류가 있다면 꼭 1:1문의 고객센터로 제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캐시 아이템]

 

2019년도에도 2018년도와 비슷한 방식으로 캐시 아이템이 출시될 것 같습니다.

새 아이템 출시 방식에 있어 변경의 여지는 어느 정도 남겨 두고 있으나 큰 변화가 있을 가능성은 적을 것 같습니다.

 

이 주제는 많은 분들의 의견차가 있고, 회사와 플레이어 간의 의견차도 상당히 큽니다.

 

캐시 아이템의 출시나 캐시샵의 개편은 사실상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조율이 어려운 부분없지 않아 있습니다.

때문에 여러 유형의 캐시 이벤트도 진행하여 의견차의 갈등을 조금이라도 줄이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율이 필요한 부분은 고객센터로 건의를 주시면 

운영팀에서도 내부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나 많은 건의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따끔한 질타와 많은 사랑 부탁드리며,

끝나는 2018년과 새로 시작될 2019년에도 열심히 노력하는 부활 얍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맛보기 이미지] 

                                                                                  (넝쿨에 걸린 솔라)

 

53453454545.jpg

 

※ 큰 단락의 주제를 선정해 GM노트로 게시하였으며 다양한 내용의 업데이트도 준비중입니다. 

 ※ GM노트의 내용을 패치 반영에 목표로 두고 있으나 운영 상황에 따라 계획이 변동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참고용으로만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위 내용으로 인한 게임내 사건과 상황 발생에 있어 도움을 드리지 않습니다.

 

추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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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라멘뜨님의 댓글

필라멘뜨 작성일

스피디하게 박력있게 퐌타스틱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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