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얍카 공지 [GM노트 26화] 회원분들께 드리는 감사 인사와 업데이트 계획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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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얍카포럼 댓글 1건 조회 115회 작성일 18-12-10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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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공식홈페이지 원글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부활얍카입니다.

이전 업데이트로부터 벌써 약 2달 정도 지났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오랫동안 업데이트나 이벤트가 없어 많은 분들의 아쉬움이 녹아내린 문의가 많습니다.

여러 개선사항을 준비하고, 다양한 방향으로 부활얍카의 개편을 진행 중이라 다소 늦고 있습니다.

항상 얍카를 믿고 기다려 주셔서 그저 놀랍고 감사할 뿐입니다.

 

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부활얍카를 즐기실 수 있도록 일차적인 [업데이트 확정 사안]을 안내하고

향후 준비 중인 [업데이트 방향 검토 사안]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오니 하기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업데이트 확정 사안

 

  # 홈페이지 - 전면 리뉴얼

      ㆍ보다 나은 모습으로 홈페이지로 탈바꿈하기 위해 개선 중에 있습니다.

         모바일의 접근성을 높이고, 최신 흐름에 맞는 홈페이지 디자인으로 개선을 준비 중입니다.

         

          1) 메인페이지 : 메인 페이지를 최신화 처리하고, 중요 내용이 노출되게 변경됩니다. 

          2) 아이템사전 : 깔끔한 디자인과 검색 시스템으로 아이템별 획득처와 사용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가이드정보 : 새롭게 얍카를 접하거나 오랜만에 찾아오는 회원께 큰 도움이 되도록 가이드페이지 추가. 

          4) 다양한메뉴 : 위 주요 메뉴 외에도 여러 메뉴를 보다 활용적으로 개선 중에 있습니다. 


  

  # 신규영웅의 추가

    ㆍ두 개의 영웅 [솔라]와 [펌킨]이 추가 됩니다.

      

          [솔라] : 야피 종족의 영웅이며, 기본 스텟이 비교적 높은 장점이 있으나 영웅 스킬이 없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 이동속도가 호박이 종족의 속도와 같으며, 공격력, 방어력 스텟이 기존 대비 1.2배 높습니다. 

  

          [펌킨] : 호박 종족의 영웅이며, 복불복 형식의 스킬을 소유하고 있는 매력의 소유자입니다. 

                    → 각 스킬에 시전 성공률이 존재하기에 스킬 성공 여부에 따라서 

                        때론 공격형으로, 때론 방어형으로, 때론 기본형으로 콘셉을 잡을 수 있습니다. 

 

                    1) 스킬1 - 넝쿨트랩 

                       ㆍ스킬창에 설정 후 간단하게 단축키를 눌러 원하는 곳에 트랩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넝쿨을 밟은 회원은 일정 시간동안 움직이 봉인됩니다. 

 

                         [넝쿨트랩 Lv.1] : 사용레벨(100), 시전 확률(55%). 발동없을시 트랩 소멸시간(10초), 트랩 발동 유지시간(5.0초) 

                         [넝쿨트랩 Lv.2] : 사용레벨(120), 시전 확률(65%). 발동없을시 트랩 소멸시간(15초), 트랩 발동 유지시간(6.5초) 

                         [넝쿨트랩 Lv.3] : 사용레벨(140), 시전 확률(75%). 발동없을시 트랩 소멸시간(20초), 트랩 발동 유지시간(8.0초) 

                         [넝쿨트랩 Lv.4] : 사용레벨(160), 시전 확률(85%). 발동없을시 트랩 소멸시간(25초), 트랩 발동 유지시간(9.5초) 

                         [넝쿨트랩 Lv.5] : 사용레벨(180), 시전 확률(100%). 발동없을시 트랩 소멸시간(25초), 트랩 발동 유지시간(12초) 

 

                       ㆍ단, 전투맵,콜로세움,결투장,만년설원, 밤의호수,산타마을,얍토리섬등 일부 맵에서만 사용 가능

                       ㆍ재사용 대기시간은 모두 180초(3분)으로 동일합니다.

 

 

                    2) 스킬2 - 붉은호박

                       ㆍ내면에 잠재된 분노의 힘을 분출해 공격력을 올리는 스킬입니다. 

                          스킬이 적용 중이라면 카빈의 [오버파워]와, [이너파이어] 스킬과, [푸른호박]스킬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자신에게만 적용되며 타인에게는 효과를 부여할 수 없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모두 300초입니다. 

 

                         [붉은호박 Lv.1] : 사용레벨(110), 시전 확률(50%). 버프옵션(공+4), 버프유지(90초), 소모AR(-450)

                         [붉은호박 Lv.2] : 사용레벨(130), 시전 확률(60%). 버프옵션(공+8), 버프유지(120초), 소모AR(-600)

                         [붉은호박 Lv.3] : 사용레벨(150), 시전 확률(70%). 버프옵션(공+12), 버프유지(150초), 소모AR(-750)

                         [붉은호박 Lv.4] : 사용레벨(170), 시전 확률(80%). 버프옵션(공+16), 버프유지(180초), 소모AR(-900)

                         [붉은호박 Lv.5] : 사용레벨(190), 시전 확률(90%). 버프옵션(공+20), 버프유지(210초), 소모AR(-1000) 

 


                    3) 스킬3 - 푸른호박

                       ㆍ내면에 잠재된 자연의 힘을 불러와 자신의 방어력을 올리는 스킬입니다. 

                          스킬이 적용 중이라면 로이스의 [스톤스킨]스킬과, [붉은호박]스킬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자신에게만 적용되며 타인에게는 효과를 부여할 수 없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모두 300초입니다. 

 

                         [푸른호박 Lv.1] : 사용레벨(110), 시전 확률(50%). 버프옵션(방+5), 버프유지(90초), 소모AR(-450)

                         [푸른호박 Lv.2] : 사용레벨(130), 시전 확률(60%). 버프옵션(방+10), 버프유지(120초), 소모AR(-600)

                         [푸른호박 Lv.3] : 사용레벨(150), 시전 확률(70%). 버프옵션(방+15), 버프유지(150초), 소모AR(-750)

                         [푸른호박 Lv.4] : 사용레벨(170), 시전 확률(80%). 버프옵션(방+20), 버프유지(180초), 소모AR(-900)

                         [푸른호박 Lv.5] : 사용레벨(190), 시전 확률(90%). 버프옵션(방+25), 버프유지(210초), 소모AR(-1000) 

 

 

  # 호박이 전용 장비와 야피 장비의 통일화

    ㆍ이제 호박이 장비가 야피들도 착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기본적으로 레벨에 따른 야피 장비 스텟에 맞춰 옵션이 통합됩니다. 

      (다만 현재의 아이템 티어 제작 방식은 조정되지 않을 계획이지만 변경의 여지는 있습니다.)

 

 

  # 상위 사냥터와 팩토리 보스

     ㆍ관련 작업 준비가 상당한 오랜 시간 끝에 얼추 끝나갑니다. 조만간 준비가 완료되면 

        기획/준비 단계 → 제작 단계로 변경해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보스 레이드에 있어 하루 참여 횟수 제한을 둘 계획이며, 

        보조적인 수단으로 추가 참여의 기회를 부여할 계획입니다. 

        

 



■ 업데이트 방향 검토 사안

 

  # 파밍 시스템

       ㆍ아이템 파밍 시스템을 추가해 보다 원활한 게임을 목적성을 반영해 보려 검토 중에 있습니다.

         이것이 추가된다면 각종 보스들도 상당히 추가될 것으로 보이며, 공략 시스템과 아이템 업그레이드 등

         상당히 많은 콘텐츠가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운영팀에서 조심히 검토 중에 있습니다.

 

 

  # 분해 시스템 

         ㆍ현재 상위 티어가 아닌 아이템은 상당히 사용도가 낮아집니다.

            즉 아이템의 귀천이 생기게 되며, 활용성과 시세에도 상당한 영향이 되어 저렙 층 구간에서

            게임 내 시장경제의 기준선을 도달하기까지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때문에 위의 파밍 시스템과 분해 시스템을 연관 지어 여러 연구와 검토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 드랍 대개편

         ㆍ홈페이지 아이템 사전이 추가됨에 따라 모든 아이템 정보를 최신화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여러 개편안을 종합적으로 검토했을 때 드랍 관련 정보를 전면 리뉴얼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는 향후 추가되는 업데이트 계획과의 소급 적용된 내용이기도 하기 때문에 검토의 적극성이 높습니다

 



업데이트 확정과, 검토 사안에 있어 기쁜 마음과 동시에 야피분들게서 여러 어려움을 토로하시는 목소리를 들으며

보내주시는 성원에 비해 미흡한 모습을 보여드려 마음이 무겁기도 하였으나,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보내주신 많은 의견을 검토하여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며 향후 업데이트 진행 방향을 하나씩 준비하고 있으니

반영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 외에도 다양한 변화와 이벤트 등을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음 업데이트는 2018년 12월 혹은 2019년 1월 신년 시즌에 맞춰서 진행되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부활얍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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