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얍카 GM노트 [33화] 다음 업데이트<*ver330> 진행 상황 안내

페이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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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댓글 0건 조회 4,440회 작성일 20-03-20 23:05

본문

이글은 공식홈페이지 원글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GM별이입니다.

오늘은 다음 업데이트 예정 사항에 대해 작업중인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330업데이트 내용 안내)


우선 이번 GM노트 내용 안내에 앞서 안내드리는 업데이트 예정 사항은 현재 진행중인 [향후 패치 방향 관련 설문조사(3/17~3/24)]

이전에 결정 되어 진행중인 내용이며, 아래 진행중인 설문 내용이 업데이트 내용에 영향을 받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설문조사건은 설문이 종료된 이후 설문 결과를 안내드리고 플레이어의 선택이 많은 사항을 적극 검토하여 다다음 업데이트 내용과 일정에  

   반영되도록 계획중입니다. (※ 즉, 진행중인 설문건은 다음 업데이트 내용과무관하며 그 다음 업데이트<*331업데이트>에 영향을 줍니다.)

   ☞ 향후 패치 방향 관련 설문조사(3/17~3/24) 공지 바로가기 (클릭)


그럼 다음 업데이트로 준비중인 사항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만 소개 드리는 내용은 작업 및 계획 내용으로 회사/진행 상황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거나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는점 양해 바랍니다. 



아이템 겹치기 최대 수량 확장

 

당사에서는 2019년 8월 19일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창을 기존 30칸에서 35칸으로 변경하고, 7번 페이지까지 열리도록 확장하였습니다. 
또, 성장지원상자와 레벨퀘스트를 통한 [확장슬롯쿠폰(귀속)]을 보급하여 슬롯 부족 현상과 초반부 접근 난이도의 개선을 진행하였지만
점점 추가되는 이벤트 토큰과 다양한 아이템 및 시스템 등으로 다시금 소지창 부족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부분을 피드백 받았습니다.

물론 슬롯의 제한성을 보조적으로 해소해 주는 [UFO가방]들이 있으나, 상호관계에 있는 [공중부양충전지] 획득의 제한성과 난이도 문제
유저에게는 부담성이 크고 효율이 적다는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결국 사용률이 낮아지고 보조적인 수단의 아이템 기능도
살싱되는 문제로 이어집니다. 보조적으로 제작된 아이템은 역할의 의도와 방향을 갖고 추가된 아이템이기 때문에 위 아이템을 사용해 
슬롯 부족을 해소하는 것이 방향에 맞으나 상당수의 유저들이 이를 선호하지 않고, 기능을 모르는 유저도 있고, 다양한 경우를 고려하여 
보조 아이템(*UFO가방, 공중부양충전지) 활용을 권유드리기 전에 아이템 최대 겹치기 수량을 조정하여 조금이나마 개선해 드릴겁니다.  
확장 이후에도 부족한 현상에 대해서는 보조적인 수단을 활용하여 해소될 수 있도록 제공 방향을 연구해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다만 최대 수량 확장 발표의 의미가 아이템의 제작 의도를 무시하고 모든 아이템의 최대 수량을 확장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부적류 같이 사용처가 적은 아이템의 경우에는 겹치기 수량을 적게할수도 있고, 특산물처럼 활용처가 많은 아이템은 대폭 늘릴수도 있습니다.
최대 수량의 확장 기준에 있어서는 당사가 내부적으로 정한 기준과, 아이템들의 제공의도, 앞으로 제공될 컨텐츠 등을 감안하여 조정할 것입니다.
또 매크로 빈도가 많은 조합관련 아이템이나 일부 아이템에 대해서는 겹치기 수량 작업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대 수량 확장을 예상하고 있는 아이템은 약 253개이지만 상황에 따라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주로 [특산물], [부적류], [요리류], [물약류], [버프류], [기타] 등이며 100개에서 10,000개 사이의 수량으로 확장 계획입니다.
그리고 슬롯 공간 여유를 위해 이벤트토큰을 보관할 수 있는 혹은 조각류 아이템을 보관하는 [토근보관함]과 [조각보관함] 제작을 시도 중에 있습니다. 



장삿말쿠폰, 이쁜공지쿠폰 차단기능

 

최근 플레이어가 많이 늘어남에 따라 사냥터 부족문제와 개인간의 대립문제로 [이쁜공지쿠폰]과 [장삿말쿠폰]을 사용한 부적절한 내용과 도배로
많은 신고접수가 되고 있습니다. 운영 정책에 따라 규정 위반자에 대해서 조치를 하고 있으나 채팅블럭자가 이쁜공지쿠폰으로 대화 형태의 채팅
을 할 수 있는 오류 현상이 있어 지적과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해당 오류는 돌아오는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을 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피드백의 대부분 내용처럼 모든회원이 볼 수 있는 두 [장삿말채팅] 내용과 [이쁜공지채팅] 내용을 원치 않는다면
차단하여 볼 수 없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할 것입니다. 진작 조치를 해드렸어야 하지만 다소 늦어진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스킨 아이템과 신규 아이템

 

2020년 3월 19일 업데이트를 통해 '스킨시스템'과 이에 필요한 '스타일카드'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반영 도입부라 스킨 아이템 수가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당사에서는 스킨제공을 통해 장비에 대한 개성을 주고자 합니다.

스킨 아이템 제공 방식은 스타일카드의 등급(O,S,A,B,C,D,E)에 따라 제공을 할 계획입니다.
[스타일카드-S등급]은 유료형으로 제공을 할 예정이며 [스타일카드-O,A,B,C,D,E]는 인게임 획득형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스타일카드-O] : 레드잼을 통하여 획득하도록 제공할 계획입니다.
[스타일카드-S] :  야피넷상점을 통하여 획득하도록 제공할 계획입니다.
[스타일카드-A] :  130이상의 사냥터나, 보스몬스터를 통해 확률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스타일카드-B] :  81이상의 사냥터나, 보스몬스터를 통해 확률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스타일카드-C] :  41~80 사냥터구간에서 제공할 계획입니다.
[스타일카드-D] :  어떤 특수 조건을 통해 제공할 계획입니다.
[스타일카드-E] :  이벤트를 통해 제공할 계획입니다.
(다만 일부 행사(*이벤트)나 당사의 사정에 따라 제공 방식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돌아오는 업데이트로 추가를 고려중인 스킨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투명 스킨] : 모든 것을 가려주는 투명 장비입니다. 
[양초 스킨] : 양초가 어둠을 밝혀줍니다. 밤의호수의 누군가를 통해 예시 디자인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독수리 스킨] : 기존에 풀린 일반 독수리 장비건에 대해 스킨 전환을 고려중입니다. (단, 별,달,해독수리와 훈장은 제외)
                    또한 색상의 폭도 다양하게 제공하고자 검토하고 있습니다. (흰색, 보라색, 검정색, 노랑색, 빨강색, 파랑색, 초록색)
[밀리터리스킨] : 군용헬멧, 라이플총 등으로 무장된 스킨입니다. (다양한 색상을 제공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스킨시스템 도입부라 현재는 스킨 아이템이 많이 없지만 점차적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또 저희는 이벤트토큰 관련하여 공간 차지가 심하다는 피드백을 상당히 많이 받았고, 이를 수렴하여
토큰을 보관할 수 있는 혹은 조각을 보관하는 [토근보관함]과 [조각보관함] 제작을 시도 중에 있습니다.
이것이 가방 형태로 될지, NPC를 통한 저장소 형태로 반영될지는 아직은 모르겠지만 신중하게 고려하여 결정하겠습니다.

또 이미 일부 회원은 사전에 반영된 나비향오일등의 이미지를 확인하셨겠지만 특산물을 통한 물약을 제공함으로
특산물의 원활한 수요와 공급 제공으로 기본 단계의 인플레이션을 잡아보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물약의 공급을 기본 아이템(특산품)을 통해 활성화시켜 서버내 특산물 매물 수를 적절하게 순환시키고 
물약 부족 현상도 어느정도 해소시켜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여러 신규아이템과 상위 아이템이 제공되어 캐릭터의 
평균 체력이 높아진 만큼 회복되는 수치 또한 여러 연구와 검토를 진행해 반영할 것 입니다. 

 

신규맵 그리고 게임내 유니크 교환

 

얍카는 아홉별이야기의 스토리를 진행중입니다. (9개의 행성으로 이야기를 다룹니다) 기본적으로 모빌랜드가 첫번째 별(행성)입니다.
모빌랜드의 스토리는 UFO가 독약을 뿌려 몬스터를 만들고 킹카님을 위협하여 킹카님을 지킬수 있도록 성장하는 것이 주 스토리였습니다. 
이젠 두번째 스토리로 방향을 잡아 업데이트를 해 나갈것입니다. 두번째 행성은 [신비의별]로 자연과 기계가 공존하며 살아가는 행성입니다.

'자연'이라는 컨셉은 앞으로 밤의호수 쪽을 통해 차츰적으로 컨텐츠와 사냥터를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기계'라는 컨셉으로는 로봇과 기계를 조정하는 자를 막는 컨셉으로 마을과 사냥터와 스토리 흐름을 적용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기계들이 공장주에 의해 노동력을 착취당하는 컨셉의 분위기의 마을입니다.)

또한 [신비의 별]에 속한 사냥터들은 대부분 입장시 입장에 필요한 특별한 재료가 요구될 것입니다. 
이를 달갑게 받아드리지 않을 수 있으나 [신비의별]의 컨셉이며, 당사는 정해 놓은 기획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입니다. 
또 이러한 신비한 지역에는 마법사들이나 장인들이 많아 게임내 유니크 교환도 수월할 것이고, 특산물 물약도 만들수 있을것 입니다.  

이러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조정되는 사항도 다수 있을 것입니다. 
안내드린 내용들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나 특별한 변수만 없다면 가급적 위 내용들을 준비해 업데이트 할 계획입니다.

업데이트까지 시간이 조금 시간이 걸리겠지만 꼼꼼하게 준비하여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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