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호박이랭킹 이벤트 피드백 & 보상 조정 안내 > 공지ㆍ소식

본문 바로가기
포인트 광고
  • 현재 접속자 : 332 명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ㆍ소식

얍카 공지 [공지] 호박이랭킹 이벤트 피드백 & 보상 조정 안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댓글 1건 조회 1,100회 작성일 20-03-30 11:39

본문

이글은 공식홈페이지 원글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top.jpg

 

안녕하세요. 부활얍카입니다.

최근 호박이 랭킹 이벤트를 통한 많은 지적과 피드백이 접수 되고 있습니다.


첫째는 사냥터 부족의 피드백이고, 두번째는 보상에 대한 피드백입니다. 

피드백 내용에 대한 전체적인 답변과 조정되는 사안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사냥터 부족에 대한 피드백]

A유저 : 이래서 호박이로 사냥할 수 있곘느냐~!

B유저 : 사냥터 없슴, 너무 없음, 사냥 우케함

C유저 : 사냥 안그래도 부족한테 이런 이벤트를 하시다니... 너무해요 등 


수 없이 많은 회원분들께서 사냥터 부족에 대한 호박이 랭킹이벤트와 연관성 깊은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어떤 회원의 의견은 1인 1사냥터가 제공되어야 한다하는데... 저희는 제작환경이나 방침상 이에 동의하진 않습니다.

다만 사냥터가 부족하여 많은 분들이 원활한 사냥이 어려운 부분에 있는 점에 대해서는 동감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도 이벤트를 기획시 보통 이벤트 시작 몇 달전부터 기획을 하고 구상을하고 연구를 통해 적용을 합니다.

다만 이벤트 기획 후 코로나에 대한 예상치 못한 변수가 있어 사냥터 부족현상이 더욱 심화 되고 불만이 더 가중된 것 같습니다.


얍카는 주 이용자가 20대(*대학생 및 직장인)입니다.

이러한 주 이용자에 의한 동접률은 보통 3월초에 학교가 개강하고, 계절의 시기상 동접률이 대게 떨어집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파생효과가 발생하여 이탈되는 회원의 이탈률을 적게하고자 1월부터 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운영팀의 예상과 다르게 변수가 발생해 (코로나 바이러스로) 동접이 15~20% 내외로 증가하였고 

예상치 못하게 더 많은 사냥터 부족현상이 생기고,  전체적인 개강 일정 연기로 사냥터 부족현상이 더욱 가중되고 심화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최근 공지 및 운영자노트, 설문조사등으로 작업 순번을 정하여 개선작업을 하고 있으나

시간이 걸리는 점은 절대적으로 변하지 않습니다. 이벤트는 기획과 진행이 이미 승인이 된 상태이고, 패치속도도 절대적인 작업 시간이 

필요한 상황이고, 이미 공지된 내용도 있기에  부득히 사냥터의 수가 운영팀에서 의도한 수보다 부족하지만 이벤트는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이점에 대해 깊은 사과를 드리며 사냥터 확장은 안내드린 내용처럼 331, 332 작업 적용으로 개선안을 반영할 계획입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제공되는 사냥터의 수나 환경은 동일한 조건에서 제공됨으로 이벤트는 계속 진행될 예정이오니 깊은 양해 바랍니다.


[랭킹 보상에 대한 일부 불균형]

이점에 대해서도 상당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운영팀도 이벤트 게시 후에 보상의 언밸런스를 알게 되어 개정안을 논의하였고, 고민 끝에 결정하였습니다. 


보상 기획안도 이벤트 진행 몇달 전의 상황의 기준으로 계획하여 반영되었기 때문에 현재의 보상가치 시세와 밸런스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보상에 대한 피드백이 너무나 많았고 보상 밸런스 불균형에 문제가 되는 항목 4위~20위까지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상위 랭킹 1위~5위 항목의 보상을 조정하여 조금 더 현실성 있게 보상을 개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기존의 안내된 보상내역을 믿고 이벤트 참여를 한 회원도 있기에 기존 보상은 유지하고, 

상위 랭킹에 아래의 보상을 추가하여 적용하는 쪽으로 확정한 부분입니다.

(보상의 밸런스는 아이템 시세가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는 없습니다. 이는 시세의 유동성인 문제 때문이죠. 

다만 랭킹 순위에 대한 의미와 진행하는 시점의 가치로 밸런스 조정이 필요하다는 내용에 타당성이 커 보상을 추가하는쪽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부득히 조정되는 보상안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위] : 적경광세트 + 펫장비상자(10), 빛나는행운상자(10)

[2위] : 청경광세트 + 밀가루(1,000), 펫장비상자(15), 빛나는행운상자(10)

[3위] : 녹경광세트 + 밀가루(1,500), 펫장비상자(20), 빛나는행운상자(15)

[4위~5위] : 황경광세트  + 밀가루(2,000), 펫장비상자(25), 빛나는행운상자(20)

[6위~20위] : 기존과 동일


더 나은 상황을 만들고자 부득히 조정하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다음 이벤트 진행시에는 이러한 문제가 최소화 되도록 더욱 꼼꼼히 검토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하며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는 부활얍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bottom.jpg

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부엉남편님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부엉남편 작성일

근데 몇달 걸려서 개선시킨다한들 이미 유저 떠나간 후에요. 사냥터문제는 수년전부터 재기되었다고, 올드유저들이 말하는데 아직까지 변화가 없었다는건 막막한 일입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새로 올라온 글

정보 공유

설문조사

업데이트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순위를 투표해 주세요. (3/10 ~ 3/31 집계를 운영자에게 전달합니다)


Copyright © https://yapcarforum.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