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얍카 GM노트 [40화] Ver334 업데이트 작업사항 안내

페이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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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댓글 0건 조회 4,189회 작성일 21-02-18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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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공식홈페이지 원글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부활얍카 GM별이입니다.

Ver334 업데이트 진행을 위해 준비중인 작업사항을 안내드립니다.


Ver334 업데이트는 2차례 나눠서 1차와 2차로 진행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다만 작업 간격을 짧게 잡을 경우 3차까지 나눠 진행될 수 있겠습니다.)


안내드리는 내용중 작업이 먼저 마무리되는 내용들부터 1차로 업데이트 진행되는 점 참고해주시고,

안내 항목중 세부적인 항목은 운영상황에 따라 내용이 다소 달라질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콜로세움 이동속도 제한 해제


콜로세움 이동속도 관련해서 그동안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과거 특정유저에게 핑차이가 아닌 의도적인 순간이동 현상이 빈번히 발생한다는 악용관련 신고가 많았으며,

운영자가 사건을 확인하고자 정밀 감식한 결과 뚜렷한 악용건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다만 핑 차이로 인한 순간이동 현상관련에 대한 부분이 발생한다는 점을 확인하였고,

핑차이로 인한 콜로세움 독점 신고와 형평성 논란의 신고가 매우 많이 접수되어

이슈 조정과, 순간이동 현상을 해결하기 전까지 임시로 이동속도 제한조치를 적용하였습니다.


다만 현 시점에 콜로세움 이동제한으로 많은 재미성이 떨어졌다는 지적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의견을 받아드려 아직 순간이동 관련 현상을 일부만 수정한 상태이지만, 남겨지는 기록을 강화하고 다시 이속제한을 해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순간이동 현상이 다시 발생할 수 있으나, 강화된 수집 기록을 통해 보다 더 정밀한 조율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겠지만 기록된 데이터들과, 수정 방식을 연구해 순간이동 현상에 대한 악용자를 구분하고, 관련 내용을 최소화 시키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장착창 UI 개선 및 소켓추가

 

장비를 착용시 장착창(F3) 메뉴에 착용한 장비가 표시되어야 하지만 현재 몇개의 소켓 부분에 있어서는 착용한 장비가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표시되지 않는 착용장비는 대표적으로 [마차류], [안경류], [날개류], [거북이펫류] 정도가 되겠습니다.


저희는 착용시 표시되지 않은 장비들에 대해서 소켓을 새로 부여해 장착창 메뉴에 노출시킬 예정입니다.

때문에 장착창의 소켓이 2줄더 추가되어 아래 이미지처럼 10칸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5196_8977.jpg

이미지 우측에 표시된 번호에 따라 표시되는 장착된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마차류를 착용시 착용한 마차류가 표시됩니다.

② 안경류를 착용시 착용한 안경류가 표시됩니다.

③ 날개류를 착용시 착용한 날개류가 표시됩니다.

④ 거북이펫류를 착용시 착용한 거북이펫류가 표시되겠습니다.

⑤ 아직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⑥ 신규 소켓장비 [오브]를 착용시 오브류가 표시됩니다.

⑦ 신규 소켓장비 [목걸이]를 착용시 목걸이류가 표시됩니다.

⑧ 신규 소켓장비 [귀걸이]를 착용시 귀걸이류가 표시됩니다.

⑨ 신규 소켓장비 [스타엔진]을 착용시 스타엔진류가 표시됩니다.

⑩ 신규 소켓장비 [완수심볼]을 착용시 완수심볼류가 표시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소켓장비들의 정보는 [신규 아이템 정보]에서 이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선사항 및 오류 수정


그동안 불편하다고 지적이 많았던 일부 내용들을 개선하고, 다양한 오류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제일 개선 건의가 많았던 내용은 582건으로 "[아이템슬롯]과 [출석체크 / 타임기프트버튼] 중복클릭이 너무 불편해요" 항목이였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아래 이미지처럼 타임기프트와, 출석체크 버튼이 아이템슬롯창 뒤에 있어도 중첩클릭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6133_9957.jpg


위 외에도 다양한 개선사항이 있지만 미리 공개하면 재미없으니...ㅎㅎ;

업데이트 내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정되는 오류로는 벤쭈인형 크리티컬 관련, 아발란제작NPC 시간 간헐적추가 문제, 

망토류 제작불가현상, 명성포인트 교환관련 등 다양한 오류가 수정될 예정입니다. 

 


신규 아이템 정보


다양한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대표적으로 [팩토리장비], [신규소켓장비 5파츠], [다자란악마펫], [스킨장비], [기타아이템]들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 일부 정보만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분노한악마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6841_5694.gif

   - 아기악마가 진화한 1형 버전입니다. 항상 화가나있는 상태이고, 상당히 강한 힘을 보유한 악마펫입니다.

     외형은 약간 골드색상과 레드계열이 적절히 섞여 있으며, 펫의 소유자에게는 온순하고 순종하는 성격을 띕니다.  

     기존의 악마펫처럼 기본인형 소켓자리에 착용되겠습니다. 

     이 악마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다수 종류의 아기악마가 힘과 특별한 힘이 요구됩니다.

     [옵션] : 최소공격력+7, 최대공격력+7, HP+350, 회피력+5

                      


ⓑ 단단한악마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7061_7024.gif

   - 아기악마가 진화한 2형 버전입니다. 성격이 고지식하고, 냉철하고 냉정하며 단호한 무쇠 악마펫 입니다.

     기존의 아기악마의 DNA가 상당히 섞여 진화했으며, 펫의 소유자에게도 단호함과 냉정함을 보입니다. 

     기존의 악마펫처럼 기본인형 소켓자리에 착용되겠습니다. 

     이 악마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다수 종류의 아기악마가 힘과 특별한 힘이 요구됩니다.

     [옵션] : 방어력+15, AR+350, 회피력+5


 


ⓒ 신규 소켓장비 [오브]

  - 오브류는 캐릭터당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잼오브의 획득처는 [레드잼상인]으로만 레드잼으로 구매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에 따라 잼잼랭킹 시즌보상과 이벤트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잼오브는 1단계부터 순차적으로 → 10단계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정 제작단계부터는 다수의 잼오브가 요구됩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8633_4749.png 잼오브[T1] : 공격력+1,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8716_4518.png 잼오브[T2] : 공격력+3,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8796_4179.png 잼오브[T3] : 공격력+5,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8830_6914.png 잼오브[T4] : 공격력+8,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8922_9659.png 잼오브[T5] : 공격력+12,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9012_3545.png 잼오브[T6] : 공격력+16,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9067_9377.png 잼오브[T7] : 공격력+2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9136_9369.png 잼오브[T8] : 공격력+24,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9169_8063.png 잼오브[T9] : 공격력+28,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9200_6633.png 잼오브[T10] : 공격력+35, 거래/판매(불가능)



ⓓ 신규 소켓장비 [목걸이]

  - 목걸이류는 캐릭터당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잼목걸이의 획득처는 [잼잼이의보물]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에 따라 잼잼랭킹 시즌보상과 이벤트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잼목걸이는 1단계부터 순차적으로 → 10단계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정 제작단계부터는 다수의 잼목걸이가 요구됩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9975_3799.png 잼목걸이[T1] : 방어력+2,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025_0818.png 잼목걸이[T2] : 방어력+4,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204_5142.png 잼목걸이[T3] : 방어력+8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266_2906.png 잼목걸이[T4] : 방어력+12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327_8798.png 잼목걸이[T5] : 방어력+17,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428_672.png 잼목걸이[T6] : 방어력+22,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483_3971.png 잼목걸이[T7] : 방어력+27,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518_7314.png 잼목걸이[T8] : 방어력+33,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552_4744.png 잼목걸이[T9] : 방어력+4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591_5994.png 잼목걸이[T10] : 방어력+50, 거래/판매(불가능)

 

ⓔ 신규 소켓장비 [귀걸이]

  - 귀걸이류는 캐릭터당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빛귀걸이의 획득처는 [빛나는행운상자]에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마다 이벤트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 빛귀걸이는 1단계부터 순차적으로 → 10단계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정 제작단계부터는 다수의 빛귀걸이가 요구됩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804_6656.png 빛귀걸이[T1] : 회피력+1, 거래/판매(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851_0759.png 빛귀걸이[T2] : 회피력+2,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895_2866.png 빛귀걸이[T3] : 회피력+3,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938_5145.png 빛귀걸이[T4] : 회피력+5,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984_9248.png 빛귀걸이[T5] : 회피력+7,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1024_7674.png 빛귀걸이[T6] : 회피력+9,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1073_0965.png 빛귀걸이[T7] : 회피력+11,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1128_0401.png 빛귀걸이[T8] : 회피력+13,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1178_2724.png 빛귀걸이[T9] : 회피력+16,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1212_1558.gif 빛귀걸이[T10] : 회피력+20, 거래/판매(불가능)


ⓕ 신규 소켓장비 [엔진]

  - 엔진류는 캐릭터당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엔진의획득처는 현재 비공개입니다.


  - 엔진은 1단계부터 순차적으로 → 10단계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정 제작단계부터는 다수의 엔진이 요구됩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1481_8971.png 스타엔진[T1] : 체력+7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251_0289.png 스타엔진[T2] 체력+12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290_8091.png 스타엔진[T3]체력+17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321_3229.png 스타엔진[T4]체력+25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354_208.png 스타엔진[T5]체력+34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394_0818.png 스타엔진[T6]체력+47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431_7717.png 스타엔진[T7]체력+62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463_1435.png 스타엔진[T8]체력+80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501_5665.png 스타엔진[T9]체력+100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529_4595.gif 스타엔진[T10]체력+1250, 거래/판매(불가능)
 

ⓖ 신규 소켓장비 [심볼]

  - 심볼류는 캐릭터당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심볼은 [도전이의 완수증표]를 모아 산타노인NPC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마다 이벤트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 심볼은 1단계부터 순차적으로 → 10단계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심볼단계부터는 다수의 심볼이 요구됩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679_2672.png 완수심볼[T1] : 방어막+7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704_009.png 완수심볼[T2]방어막+12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733_3372.png 완수심볼[T3]방어막+17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764_5374.png 완수심볼[T4]방어막+25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799_4192.png 완수심볼[T5]방어막+34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824_9254.png 완수심볼[T6]방어막+47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858_3252.png 완수심볼[T7]방어막+62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885_875.png 완수심볼[T8]
방어막+80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919_93.png 완수심볼[T9]방어막+100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948_7746.gif 완수심볼[T10]방어막+1250, 거래/판매(불가능)

이번 5파츠의 특수 아이템들의 도입에 있어 장단점이 있어 플레이어분들의 입장에서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현재 상황에 멈춰있지 않고 차츰적으로 추가할 컨텐츠들과 이점을 고려해 도입하는 부분입니다.
전반적으로 200렙까지 성장하면서 천천히 특수파츠를 맞춰가는 난이도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장기적으로 맞춰가는 아이템 입니다. 

또한 안내된 [거래여부건]에 대해서는 현재 내부 의견이 대립되는 만큼 전반적인 검토를 진행중입니다.
총 3가지 안건중에 하나로 정해질 예정입니다.

[1안]의 경우 현재의 방식에 해당되며, 제작난이도 [중]
[2안]의 경우 1~0단, 거래불가능 (단 귀걸이 1단예외), 제작난이도 [중상]
[3안]의 경우 1~3단 거래가능, 4단~5단 열쇠거래 6단~10단 착귀, 제작난이도 [중하]

(!) 2021.02.19 금 저녁 22시에 2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습니다. 

ⓗ 팩토리 장비와 팩토리 망토 등
   
 


일부 맵 제한적 폐쇄


지난 업데이트로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나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여 전반적으로 크게 개선되었으나,

경험치 이벤트가 진행되는 날이나, 서버내 플레이어가 많은 경우 현재도 가끔씩 몬스터가 잘 나오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몬스터 수용량을 확장하였지만, 전체적으로 이용률이 저조한 맵과, 비교적 빨리 성장하는 구간의 맵 등을 임시 페쇄하여 

몬스터 수용량 문제가 없이 더욱 안정된 서버 환경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맵들이 당분간 임시 폐쇄조치 되겠습니다.


[임시 폐쇄 조치 맵]

* 초보사냥터-봄(20렙이하)

* 초보사냥터-여름(20렙이하)

* 초보사냥터-가을(20렙이하)

* 중급사냥터-봄(30렙이하)

* 중급사냥터-여름(30렙이하)

* 중급사냥터-가을(30렙이하)

* UFO사냥터-1(40렙이하)

* UFO사냥터-2(40렙이하)

* UFO사냥터-3(40렙이하)

* 고급사냥터-봄(50렙이하)

* 고급사냥터-여름(50렙이하)

* 고급사냥터-가을(50렙이하)

* 불몬사냥터-1(60렙이하)

* 불몬사냥터-2(60렙이하)

* 불몬사냥터-3(60렙이하)

* 숲불몬사냥터-1(70렙이하)

* 숲불몬사냥터-2(70렙이하)

* 숲불몬사냥터-3(70렙이하)


업데이트전 폐쇄된 맵에서 접속을 종료하셨더라도 워프를 통해 맵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의뢰소 퀘스트 추가


의뢰소 퀘스트 250건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사냥과, 수집의 퀘스트 요구폭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또한 기존의 의뢰퀘스트 내용중 일부 요구품목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이는 20년도 4분기 안내드린 내용처럼 퀘스트 물품을 독점 수집하여 시장 흐름에 큰 영향을 주는 행위는 줄이고,

다양한 아이템이 활용될 수 있도록 조정기 위함입니다. 


또한 그동안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간제한이 없는 사냥의뢰도 상당량 추가였습니다.

이번 추가 및 개선조치로 퀘스트의 종류가 총 500건으로 다양해 지며,

금번에 반영한 500건의 의뢰 퀘스트의 이용빈도와 완수률을 체크해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뢰수] : 249 건

[추가의뢰수] : 250 건


추가 및 조정되는 의뢰의 상세 내용은 3월 3일 이전에 해당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일부 맵 조정과 드랍관련 조정


그동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정이 필요하던 일부 품목에 대한 드랍률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상위사냥터의 보석 4종류 (루비,토파즈,에메랄드,아쿠아마린)의 드랍 비중이 종류별로 고루 드랍되도록 조정될 예정입니다.


대표적으로 상향 조정되는 항목과, 하향조정 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향조정 대표항목]

* 사냥으로 획득하는 보석류

* 사냥으로 획득하는 지콘류

* 임떵마을-장미류

* 무기조각류

* 얼음의정기

* 일부 사냥터의 펩 획득률과 펩량


[하향조정 대표 항목]

* 마을상자로 획득하는 천

* 백년초

* 몬스터조각[옐로우~그린]

* 물몬사냥터의 물고기

 

위 항목들이 대표적으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일부 맵 이동루트 개선과 상위 사냥터의 맵 성격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의문의숲] : 평화지역 → PVP지역(반), 평화지역(반)으로 맵구조가 조정됩니다.

[별떵장터] : 맵의 이동 경로를 단축한 구조로 다소 조정하여 보다 원활한 이동 흐름이 되도록 개선되겠습니다.

[밤의호수] : 맵의 나무 위치가 일부 조정되며, 좌측 상단에 채집존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발란팩토리] : 보스팩토리로 입장하기 위한 NPC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채집존과, 팩토리 보스

 

[채집존 기획 설명]

- 채집존은 밤의호수 맵에 반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정 시간마다 밤의호수 맵에 이벤트가 발동될 예정입니다.


  채집존에 나타나는 채집 유형은 총 5종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 밀가루 마대

     [출현위치] : 밤의호수 

     [출현시간] : 랜덤

     [채집조건] : 채집도구 필요

     [획득가능] : 밀가루(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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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밀가루 잔여량에 따라 밀가루 마대가 점점 찢어지며 크기가 줄어듭니다. 



  2. 천 뭉치

     [출현위치] : 밤의호수 

     [출현시간] : 랜덤

     [채집조건] : 채집도구 필요

     [획득가능] : 천(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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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천 잔여량에 따라 천 뭉치가 점점 얇아지고 뭉친 천의 수량이 적어집니다.



  3. 단단한 월광원석

     [출현위치] : 밤의호수 

     [출현시간] : 랜덤

     [채집조건] : 채집도구 필요

     [획득가능] : 월광석(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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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월광석 잔여량에 따라 월광석의 크기가 줄어듭니다.



  4. 신비한 보물상자

     [출현위치] : 밤의호수 

     [출현시간] : 랜덤

     [채집조건] : 채집도구 필요

     [획득가능] : 비공개(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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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잔여량에 따라 보물상자가 완전히 열리게 됩니다.



  5. 거대한 레드잼광석

     [출현위치] : 밤의호수 

     [출현시간] : 지정된 일정에 출현(출현률 매우 적음)

     [채집조건] : 채집도구 필요

     [획득가능] : 레드잼(1), 영롱한결정조각(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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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잔여량에 거대한 레드잼광석이 작아집니다. 

 


     위 내용 처럼 밤의호수에 채집존을 추가해 서버내 필요한 주요 품목을 일부 획득 할 수 있도록 제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크로가 물품을 캐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도 설치되도록 기획하였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팩토리보스 기획 설명]

- 팩토리 보스 입장위치는 "아발란팩토리" 중심부로 설정 됩니다.

  (*입장 전용 NPC를 통한 입장방식으로 제공됩니다.)


- 130 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같은 캐릭터 종류끼리는 서로 참여가 제한 됩니다. 


- 팩토리 진행시 보스 주변에 떠다니는 철퇴구가 존재합니다.

  철퇴구에 부딛칠 경우 아주 큰 데미지를 입기 때문에, 부딛치지 않도록 꼭 유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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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복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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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정 조건에 따라 "회복펌프"가 출현합니다.

     펌프를 방치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보스의 체력이 회복되기 때문에 펌프를 발견한다면 되도록 우선하여 부시길 바랍니다.



 - 강철드릴

   두가지 방식중 하나를 추가할 수 있도록 현재 작업중입니다.


   1. 강철드릴을 발사하는 방식 

      - 팩토리 보스가 강철로 만들어진 드릴을 여러 방향으로 발사 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으로 적용된다면 강철 드릴을 맞을 경우 데미지와 함께 특수 효과를 적용시킬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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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솟구치는 강철드릴 

      - 기본 패턴 메타로 곡선형으로 드릴이 땅에서 나와 데미지를 주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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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번중 하나를 적용할 계획이며, 2번의 경우 기존의 공격패턴이 있기 때문에 1번으로 될 여지가 크겠습니다.

    현재 각도별 이미지와 개발자와 논의를 진행하여 작업 진도를 맞춰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 자폭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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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맵에서 이것을 본다면 긴장해야 됩니다. 그리고 최대한 빨리 부셔야 합니다.

   이것은 자폭몬을 소환시키고, 자폭몬은 주변에 대폭발을 일으켜 피해를 줄 것이기 때문이죠.

   또한 이것의 출현은 보스의 체력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할 것 입니다.




- 아래의 3가지 기능은 작업 여력에 따라 추가 처리 여부가 결정되겠습니다.

  (3월 중순 3가지 항목에 대한 결정 내용과, 최종 사항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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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밍제도

  오랜 성장과, 강력한 장비를 맞춰 클리어한 만큼 팩토리 보스를 격퇴할 경우 보상을 받게 됩니다.

  다양한 보상품이 있겠지만, 낮은 확률로 [파밍관련]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파밍관련 아이템은 가치가 매우 크거나, 팩토리를 통해서만 획득가능한 물품이며, 이를 플레이어에게 판매하여

  큰 보상 이점을 누릴수 있겠습니다. 다만 참여자 모두에게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파티원중 운이 좋은 사람은 높은 가치가 있는 아이템을 파밍하게 될 것이고, 이를 판매하여 파티원과 수익을 나눠도 좋겠습니다.

  


팩토리의 장비

팩토리 장비는 아래처럼 3가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2종류의 망토도 같이 확인해주세요)

아직은 그림 자료만 그려진 상태라 착용시 예상 이미지를 가정하여 이미지를 추출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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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장비들이 어떤 형태로 제공될지는 아직 알려 드릴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위 장비들과 다양한 아이템으로 저희는 팩토리 파밍 시스템을 활성화 해보고자 노력하려고 합니다.


위 외에도 다양한 밸런스 수치와, 연구를 통해 현재 리뉴얼 기획안이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작업까지 마무리하려면 시간이 꽤 걸리겠지만, 중간중간 진행 상황을 알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오래 기다리신 만큼 재미성 높은 팩토리 보스를 제공하고, 

최선을 다하여 334 업데이트를 내에 출시해 드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3월 중순 최종 안내를 통해 확정 사항들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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