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레드잼 상점 고급인형상자 제공 수량 조치 예정사항 안내 (수정) > 공지ㆍ소식

본문 바로가기
포인트 광고
  • 현재 접속자 : 407 명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ㆍ소식

얍카 공지 [안내] 레드잼 상점 고급인형상자 제공 수량 조치 예정사항 안내 (수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댓글 1건 조회 1,377회 작성일 21-05-14 10:47

본문

이글은 공식홈페이지 원글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부활얍카입니다.


현재 [레드잼상점] 구성 품목중 <고급인형상자> 제공수량이 1개가 아닌 15개로 제공되는 문제를 확인하였습니다.

레드잼 상점에서 고급인형상자가 15개씩 판매되는 현상은 수정되었고, 절차에 따라 회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문제로 제공된 고급인형상자 수량은 47,520개입니다.

문제 현상에 대해한 조치 예정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레드잼 상점 고급인형상자 제공 수량 조치 예정사항 안내

현재 레드잼상점을 통해 고급인형상자가 1개가 아닌 15개씩 제공되는 현상을 확인하여 5월 14일 오전 10시 20분경 해당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레드잼상점은  레드잼 컨텐츠를 이용후 일정량 페이백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제공 주기별로 일부 품목을 제공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레드잼에서 제공되는 품목은 <레드잼 관련 이벤트>, <레드잼 상인 품목>에 안내된 품목으로 제공되기 위해 만들어진 컨텐츠입니다.

당사에서 정한 제공량보다 과도하게 제공될 경우 시장경제의 접근난이도를 비롯한 여러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구매한 고급인형상자는 1건당 1개로만 구매로 인정되며 오류로 추가제공된 14개는 일괄 회수하도록 준비중에 있습니다.


회수 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수대상

* 2021년 5월 13일 점검후 ~ 5월 14일 오전 10시 20분까지 레드잼상점에서 <고급인형상자>를 구매한 회원


회수내용

* 고급인형상자 상점 구매 1건당 : 고급인형상자 15개 회수 + 레드잼 복구

* 고급인형상자를 자신이 사용한 경우라면 : 사용한 아이템으로 획득한 품목을 회수합니다.


* 고급인형상자를 자신이 사용하지 않고 타인에게 거래해 판매한 경우라면

  -> 거래한 대금을 회수조치하고 구매자에게는 대금을 돌려드립니다.


* 회수할 아이템을 게임머니화 하여 판매한 경우라면 대체 품목으로 회수 절차가 진행됩니다. 

  -> 단 대체품목으로 회수된 재화가 부족할 경우 일정 기간마다 회수할 차액금을 회수처리합니다.

  

공지가 안내된 시간 이후 <레드잼 상점에서 구매한 고급인형상자를> 거래한 경우라면 오류를 계속 악용해 부당이익을 얻는 걸로 간주할 예정입니다.


또한 악용 우려를 막기위해 구매한 회원들은 임시정지가 부여되며,

임시정지 기간만큼 출석복구+해당레벨에 맞는 힐링스테이션 깃발량, 프리미엄서비스, 알파에그서비스(오메가도 동일), 축전지를 제공해드립니다.

아이템을 의도적으로 세탁, 이동행위가 워낙 많아 부적절한 행위에 대한 태도의 문제로

임시정지 기간만큼 제공하는 건에 대한 보상건은 철회되었습니다.

(다만 모든 정리가 마무리 된 뒤에 악용의도가 확인되지 않는 회원에 대해서는 별도의 사과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임시정지자 : 133명


추가로 이를 악용할 여지가 느껴진 플레이어에 대해서는 추가 정지 기간 및 관련 아이템 회수가 조치됩니다.


플레이어가 수량 오류를 알고, 혹은 모르고 구매하셨더라도 이는 시장경제에 문제를 줄수 있으며,

오류를 악용한 것으로 볼 수 있기에 이에 따른 이의제기, 항의도움에는 도움을 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임시정지로 인해 의뢰 및 퀘스트 등에 대한 복구는 일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는 레드잼 상점 이용시 이용에 따른  잘못된 사항이 인지할 수량으로 볼 수 있으며,

이는 악용 조치가 아닌 일시적 오류로 인한 회수로 조치하기 위함입니다. 


시스템 오류가 있어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해결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쾌적한 모빌랜드 환경을 위함이오니 너그럽게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간 진행 현황 내용) (5/16)

일부 플레이어 분들의 임시정지 해제 처리가 늦어져 죄송하다는 인사를 먼저드립니다.

금번 인형 수량 제공 오류 문제로 이를 구매해 임시정지가 조치된 회원분들께서 많은 불편을 겪고 계십니다.


1차적으로 레드잼 상점의 품목 수량이 잘못 반영된 점에 문제가 있었고

2차적으로 해당 현상이 비정상적인 수량임을 알지만 이를 세탁(소위 여러번 옮기는 과정)하고 판매하는 심각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당사에서는 잘못된 수량이 비정상적으로 풀리는 현상을 막고자 임시정지를 부여하고 조치하고 있으나

역추적 과정에서 실제로 1명을 조사하고 조치하는데 대략 40~60분이 소요되고 있어 블럭 해제 지연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102명의 해제가 완료된 상태이고 하루 이틀 내에 모두 해제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이번 조사를 진행하면서 상당히 많은 분들이 아이템을 이동하고, 무의식적으로 거래한 부분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규모가 작은 게임임에도 하루가 체 되지 않은 시간동안 야피넷 가격으로 약 47,520,000원(약 4만7천개) 가량의 

고급인형상자가 의도치 않게 풀렸고, 이 수량은 기존 제공 방법으로는 19년도 20년도 기준으로 두고 비교 했을 때 

1년 이상 레드잼/야피넷/행사로 고급인형상자를 제공해도 이 보다 더 많은 수치가 하루만에 풀린 경우입니다.


이러한 심각성과 악용사례를 염두하여 우선 보상조치를 철회하고, 사건이 마무리된 후, 

악용자를 제외하고 보상을 따로 드리기 위해 기존 공지에서 보상을 철회하고 해당 문구를 간략히 작성했던 부분입니다.


다만 우선순위에서 임시정지 조치를 먼저 조사해 풀어야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여 

조치와 보상을 동시에 하지 않고 선 조치 후 보상을 하는 부분입니다.


또 많은 문의가 오는 부분중 하나가 운영자가 상자를 열었다고 하셔서 이에 대한 조사도 진행해 보았습니다.

상황을 보니 <음반별스타>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상자를 연 것으로 확인이 되고,

소위 해당 닉네임을 운영자라고 말하시는 걸로 보여집니다.


해당 회원은 운영자 캐릭터가 아님을 알려드리고, 

일부 회원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점에 대해 혼란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운영자를 사칭하는 회원이 있다면 신고게시판으로 접수해 주시면 확인후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전반적인 진행 상황과 내용을 보충해 중간 안내를 드리며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회원분들에게는 대단히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허수님의 댓글

level_image허수 작성일

비밀글 비밀글 입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새로 올라온 글

정보 공유

설문조사

업데이트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순위를 투표해 주세요. (3/10 ~ 3/31 집계를 운영자에게 전달합니다)


Copyright © https://yapcarforum.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