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무적 오류 안내 및 조치사항 (수정) > 공지ㆍ소식

본문 바로가기
포인트 광고
  • 현재 접속자 : 297 명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ㆍ소식

얍카 공지 [안내] 무적 오류 안내 및 조치사항 (수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댓글 7건 조회 2,037회 작성일 22-07-04 16:17

본문

이글은 공식홈페이지 원글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top.jpg

 

안녕하세요. 부활얍카입니다.


현재 자연행성 사냥터(의문의숲, 위험한숲, 오염된숲) 입장과정에 관련하여 

맵은 이동되지 않았으나, 사냥터로 인식하여 몬스터가 나오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이슈가 발생시 입장재료가 여러번 사용되어 소멸되는 현상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특히 [던전으로 가는길] → [의문의 숲]을 이동시 맵 성격문제로 최근 캐릭터가 무적처리 되는 현상까지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던전으로는가는길에서 의문의 숲을 입장했으나 맵은 그대로 던전으로가는길 이지만

클라에서 사냥터로 인식하여 의문의 숲 몬스터와 사냥터를 연동해 내보내기 때문입니다.


떄문에 해당 오류를 활용하면 의문의 숲 전투존에서, 

던전으로가는길의 평화특성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해 무적처리가 되었으며 못가는 경로도 이동할 수 있는 현상까지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시스템 결함 오류 발생으로 전투하는 플레이어에 있어 공정성을 제공해 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 최근 무적화 현상을 사용한 플레이어가 확인되었습니다. 

최근 한 플레이어가 의문의 숲에 이동시 해당 현상이 발생하여 

약 2시간 10분가량 무적현상을 이용해 PK에 참여한 내용이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회원은 이를 발견후 3시간 이내로 제보했으나 전투하는 과정에서 의도적이든 의도적이 아니든 사용한 사실은 명백합니다.

다만 해당회원이 작성한 원리에 오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던점과 사용을 했어도 3시간이내에 제보한 점등을 고려해 

운영팀에서는 경고+모니터링부여+당시 사냥으로 획득한 재화회수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빨리 제보했으나, 의도하였든 하지않았든 사용한 2시간 10분가량 사용한 사실이 있고

이로 인해 선량하게 플레이를 한 유저들이 피해를 보았기 떄문에 처벌이 다소 약하더라도 조치하는 점 안내드립니다.



◆ 당시 억울하게 공격을 받은 야피분들께...

- 해당 회원이 무적화 현상을 사용하는 동안 정당하지 못하게 물약과 시간등의 재화를 사용해 피해를 본 유저들이 있습니다.

 [오류 사용자(플레이어 닉네임: 맞짱)] + 파티원을 제외한 당시 피해가 있던 대상자 5명께서 손실보셨을 물약과 재화 등을 피해액 이상 복구해 드릴 예정입니다. 

 오류사용자(플레이어 닉네임: 맞짱)와 파티한 파티원들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이는 피해가 있던 회원만 제공하는 것이 원칙이기에 전투존에서 대립했던 플레이어, (공격이 통하지 않던 회원)만 지급합니다.)


  [!] 오류 피해자 보상

       미스틱오일[H](10000),미스틱오일[H](4000),신선초국수(150),  

       장삿말쿠폰[귀속](30),영웅의소리[귀속](20),

       킹카의선물세트[귀속](5),별빛물약[상](20),가족도시락(250)

   

  [!} 지급대상자

     날, 채민, 마음의소리, 미련, 갱삼성 총 5인

     (7월 5 ~ 6일내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시스템 오류가 사용되어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플레이어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꾸벅( _ _);




◆ 이후 [무적화] 현상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발견시 조치 안내

  - 짧게나마 큰 이슈가 있던만큼 금일 공지이후 오류를 이용해 무적화 현상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예외 없이 강력하게 조치할 예정입니다.  맵이 이동한 맵과 다를 경우 다른 맵으로 맵을 이동해주시고, 고객센터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시스템 결함으로 오류를 사용할 수 있어 이용자분들께 큰 피해를 끼친점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해당 오류 건에 대해서는 수정할 수 있도록 오류 수정작업 리스트에 추가하였으며,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알티ㅡ호박이님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알티ㅡ호박이 작성일

비밀글 비밀글 입니다.

profile_image

키드님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키드 작성일

시스템 불안정으로 인한건데 그럼 운영진도 월급 자진삭감하고 뱉어내야지 유저한테 모든걸 덮어씌우고 아직도 베타서버인줄 아나 여기에 돈쓰는 사람들을 한심하게 만들뿐이다. 지금 얍카 부활한지 몇년째인데 아직도 서버안정화를 한다는건... 중소기업식 운영 그만좀 하길...

profile_image

얍카포럼님의 댓글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작성일

공지를 봤을 때, 유저한테 덮어씌운걸로는 안보이는데요.
가해자 피해자가 나눠져있고 처벌을 가볍게했냐 강하게 했냐로 보입니다.
피해자 입장도 이해가되고 중립으로 관리하는 입장도 이해는 되네요.
그리고 내부 상황은 모르겠으나 오류 수정에 능력이 없는건 보입니다.

profile_image

키드님의 댓글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키드 작성일

해당 회원은 이를 발견후 3시간 이내로 제보했으나 전투하는 과정에서 의도적이든 의도적이 아니든 사용한 사실은 명백합니다.
다만 해당회원이 작성한 원리에 오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던점과 사용을 했어도 3시간이내에 제보한 점등을 고려해
운영팀에서는 경고+모니터링부여+당시 사냥으로 획득한 재화회수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빨리 제보했으나, 의도하였든 하지않았든 사용한 2시간 10분가량 사용한 사실이 있고
이로 인해 선량하게 플레이를 한 유저들이 피해를 보았기 떄문에 처벌이 다소 약하더라도 조치하는 점 안내드립니다.


이게 본문 글인데 몇 되지도 않는 사냥터에서 자리잡고 계속 사냥하게 됐다면 사냥 한정도로 밖에 안보이는데요?
2시간 10분정도라면 그리고 3시간 안에 보고 했다고 하는데 운영자가 찾아내지도 못한 오류를 발견하여 제보까지했는데

운영팀에서는 경고+모니터링부여+당시 사냥으로 획득한 재화회수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이부분에서 경고는 왜 합니까? 피해자에 대한 구제를 해주는 것도 맞지만 발견해낸분도 피해자 같은데 가해자는 운영진이 아닌가요?

그리고 포럼님 의문의숲 관련 운영진 답변 다시 운영진에게 보내달라고 부탁하시던지 이메일 휴지통에서 복구하셔서 업로드 해주시던지
언제까지 이메일이 사라졌다는 핑계로 업로드 안하실 겁니까? 얍카포럼님이 별이(운영자)인지 자꾸 겹치는 부분이 많아 동일인물이
아닌척하는건지 답변을 회피하는건지 모르겠으나 운영자는 이메일 보냈다고하고 포럼님이 메일이 없어졌다고 하니 다시 보내달라고하여
업로드 해주시던가 아니면 메일 복구하여 업로드 진행해주세요. 유저들 모두가 신경쓴 부분이었는데 왜 업로드 안하시나요

profile_image

얍카포럼님의 댓글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작성일

말씀하신 문장을 보고 3시간을 해서 봐줬다는 생각보단 빨리 제보했다는 말을 의미해서 말 하신게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님 말씀처럼 운영자가 찾아내지 못한 오류를 발견하여 제보까지 했으니 그부분이 감안되어 조치된게 아닌가 싶고요.

글 내용을 읽어보면 오류를 발견했다 -> 몇 시간 사용했다 ->
제보를 통해 원리를 설명했다 -> 하지만 몇 시간 사용하는 동안 피해자가 있었고 오류 사용은 맞으니
벌과 상을 부여해서 저렇게 처벌이 나오지 않았나 추측합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생각하는게 다르겠죠.
님말씀이랑 제의견이랑 어느 한쪽이 옳고 틀리다고 단정지을수도 없다보구요.
(저에게 역으로 질문하시기에 남겼습니다.)
여기서 이렇게 말하시는 것보다 본인이 생각하는 세부 사항을 제시해서
운영진에게 원칙 이행 방향성을 제시하는 쪽이 더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포럼 인터뷰는 운영자가 잡은 공식 일정이나 맨트도 아니였고,
편의상 의견 전달해드리기 위해 질문을 받고 제가 사적으로 시간내서 물어본 부분이였습니다.
선의로 일을 진행했으나 아쉽게도 제 불찰로 분실하하여 올릴 수 없다고 사과 말씀과 함께 이유를 답해드렸죠.
매번 인터뷰 덧글을 다시는걸 보면 무척이나 내용이 궁금하신 것 같은데
차나리 문의로 문의하는게 더 빠르지 않을까요?

그리고 포럼 계정은 매번다르지만 지금은 관리자 2명, 얍카운영자 2명이 함께 사용합니다.
(제가 관리가 미흡해 운영자님께서도 몇달전부터 함께 관리해 주시고 있습니다.)
 
포럼관리자1 : 사이트주인, 사이트관리, 자율글/덧글 작성등, 운영자가 준 정보들 등록
포럼관리자2 : 사이트제작, 사이트관리, 자율글/덧글 작성등, 운영자가 준 정보들 등록
운영자-별이님 : 포럼민원(많지않을경우 개인적으로 처리), 아이템정보제공
운영자-바람님 : 아이템정보 공유 제공, 이슈확인
 
제가 이러한 내용도 님에게 알려드려야 하나요?

마지막으로 죄송하게도 인터뷰 내용은 분실 사유로 업로드가 어려우니
게임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이라면 얍카 운영자에게 문의를 해보는게 더 빠른 해답을 받지 않을까 싶네요.

profile_image

키드님의 댓글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키드 작성일

답변 감사합니다. 운영자에게 인터뷰 관련 문의를 두세번 남기었는데 항상 운영진은 답변을 얍카포럼 운영자에게
넘겼다. 얍카포럼 운영자에게 문의하라는 식의 답변만 돌아왔습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문의 남겼습니다.

관리자와 운영자 하나인것처럼 헷갈려서 누구나 동일인으로 생각할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얍카포럼관리로 열심히 노력하시는 것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봉사도 아니고 얍카포럼 홈페이지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 페이지의 운영자로써 유저에게 정보제공은 부당한 사항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얍카포럼님의 댓글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작성일

포럼으로 광고 수익 창출은 하지만 광고비 수익은 월 2만원도 되지않아 적자가 납니다. (2019~2022년기준)
단지 얍카를 좋아하는 마음에 몇 년간 사비로 적자를 매꿔왔습니다.
적자여도 페이지를 운영하는 한 사람으로서 이용자가 관리자에게
정보제공을 요청하시는건 당연히 부당한 사항은 아니라는 점에 저도 동감합니다.

다만 이전에 인터뷰 내용을 분실했다고 말씀도 드렸고 사과도 드렸는데도
이번에 재차 요청하시길래 약간 예민해졌고 답답한 마음에 답글을 남겨보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관리자지만 자주 부재중인 경우가 많아 포럼 민원처리는
별이님이 적어주신 메일로 연동을 시켜두었습니다.
이부분 때문에 햇갈리시는 분들이 종종 있으신것 같은데, 궁금하면 알아서 물어보겠지라는 마음에
포럼 관리체계나 변경사항이 있어도 별도로 공지나 안내를 따로 하지 않고있었습니다.
(관리시간도 불규칙하고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서요)

마지막으로 관리자 입장에서 답변을 친절히 드렸어야 했지만
인터뷰 애기로 민감해져서 조금 예민했나 봅니다. 불친절한 뉘앙스로 답변드린점은 사과드립니다.
아무쪼록 게임관련 항의나 궁금증은 제가 아닌 얍카측에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새로 올라온 글

정보 공유

설문조사

업데이트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순위를 투표해 주세요. (3/10 ~ 3/31 집계를 운영자에게 전달합니다)


Copyright © https://yapcarforum.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