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화] 안녕하세요. GM별이입니다. > 공지ㆍ소식

본문 바로가기
포인트 광고
현재 등록된 포인트 광고가 없습니다.
  • 현재 접속자 : 318 명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ㆍ소식

얍카 GM노트 [48화] 안녕하세요. GM별이입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댓글 3건 조회 1,673회 작성일 23-03-03 21:29

본문

이글은 공식홈페이지 원글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부활얍카 GM별이입니다.

어느덧 차가움과 포근함이 교차하는 3월이 되었습니다.

창밖을 보면 패딩을 입고 다니시는 분도 계시고, 반대로 슬슬 겉옷을 벗고 다니시는 분도 보입니다.

또 사무실에 히터를 키면 어느새 더워 땀이 나기도 하고, 반대로 히터를 끄면 얼마 안 가 또 추워지기도 하죠.

따뜻한 것도 추운 것도 아닌 이러한 모호함이 각자를 더 도드라지게 하고 이러한 조화가 다채롭게 느껴집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늘 건강하시고, 다채롭고 다양한 조화로 재밌게 즐기는 3월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게임 내에서 많이 시끄러웠죠?ㅎㅎ

상위 아이템이 너무 나온다, 소켓 점핑권이 나온다, 처벌을 하고 있는건 맞냐 등 다양한 이슈와 불만이 있던 걸로 압니다.

불만을 토로하시는 분들도 그만큼 얍카에 애정이 있다는 뜻일 테고, 저희가 상세한 안내를 하지 못한 문제도 있을 겁니다.


반대로 요즘 업데이트가 빨라져서 좋다는 내용과 따끔한 지적이라든지 진심으로 응원해 주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는 너무나 감사합니다. 마치 겨울에 얼어붙은 몸이 녹아 나는 따뜻한 메시지였고 많은 힘이 났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저희의 입장도 설명을 드리고, 설명을 통해 혼란을 최소화해드리고, 더 나아가 좋은 방안으로 개선하기 위해서요. 

내용이 탐탁지 않은 분들도 계시겠고, 긴 글이 되겠지만 확인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우선 관리자 입장에서 먼저 사과를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꾸벅 _ _);

2023년 1월부터 슬슬 내부 개발이 준비되었다고 생각해 밀린 업데이트를 한 항목씩 체크해 작업을 투입했습니다.

실수를 할 수도 있으니 가장 간단한 아이템 추가 작업부터 스텝을 밟아 진행하였고, 

익숙해지는 정도에 따라 범위를 늘려 진도를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는 너무 기뻤습니다. 내부개발도 시작되었고, 

처음으로 작업한 아이템이나 오류 수정들도 잘 적용이 되었고, 너무 기쁨에 취해있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그동안 안내만 드리고 밀려왔던 업데이트 예정 항목]의 진도를 나아가면 되겠다고 

생각하여 작업 일정을 세워 진행했으나 간과한 게 많았습니다.  


그동안 밀린 내역 중 아이템 추가부터 먼저 진행하게 되니 순차적으로 추가되어야 할 상위 아이템들이 

앞선 패치에 모조리 추가되어 버리게 되고, 때문에 수요와 공급 문제로 난이도 이슈도 발생하고  

파생적으로 문제가 터져 나왔죠. 그래도 이미 일정을 맞춰 놓고 작업을 빼고 있는 만큼 

하고 있는 작업들을 중단하기엔 회사 입장에선 리스크가 크기에 계속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대로 간다면 앞으로도 상위 아이템이 먼저 추가될 여지가 있을 테고, 

컨텐츠의 제공 순서도 더 엉망이 될 것 같다고 판단하여 이렇게 GM노트로 상황을 안내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번 작업 사항까지는 패치 순서가 생각한 것과 달라도 현재 작업을 진행한 만큼 먼저 도입을 하고 다음 작업 건은

유저분들과 공유하고 안내하여 밀린 업데이트 순서가 아닌 원래의 계획대로 차차 진도를 나갈 생각입니다. 


내부 개발 환경이 거진 10년만에 갖춰졌기에, 밀린 내역들을...

그리고 더 빨리 업데이트를 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여러모로 혼란을 드린 것 같습니다.

과유불급 하지 않고 초기에 정해둔 업데이트 순서를 공유해 드리고 혼란 없이 차차 빼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업데이트까지는 미리 작업한 내역을 미루긴 어려워 진행을 해야 할 듯 합니다.

다소 언밸런스한 점이 있더라도 위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고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소켓과 상위장비는 차후 공급처가 계속 늘어날테니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천천히 맞춰주실 권장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3월 9일 혹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다면 3월 16일경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 그럼 이후에 어떻게 진행을 하는지가 가장 중요한 사항이 되겠죠?

4월 패치건부터는 [밀린업데이트 내용 + 원래의 기획안]을 섞어서 현재 게임내 제공 난이도에 맞춰 순서를 잡아갈 예정입니다.

아래 공개해 드릴 내용은 일종의 패치 일정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패치 일정표를 [스마일 업데이트]로 명명하겠습니다. 작업이 지연되더라도 일정표의 패치 순서를 맞춰 하나씩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60b6735f3c351d092176a4fb795f0150_1677848410_3865.jpg
 60b6735f3c351d092176a4fb795f0150_1677848985_2346.jpg 

60b6735f3c351d092176a4fb795f0150_1677849595_5261.jpg 

(당사 사정에 따라, 스마일 업데이트를 나눠서 패치를 하거나, 스마일 업데이트 구성끼리는 패치순서가 변동 될 수도 있습니다.)


대략적인 업데이트 키워드는 위와 같습니다.

또, 업데이트, 키워드에 안내되진 않았지만 업데이트마다 1~2개의 스킬 무기개편과 오류 수정은 틈틈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만약 해당 업데이트 차시에 진행하지 못하게 되는 항목이 있을 경우 사유를 안내해 이용에 혼란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쉬운 항목부터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아니기 떄문에, 이제 막 개발을 투입한 내부개발자 입장에서 각 패치 차시마다

일정이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어떤항목은 작업이 빠르고, 어떤 항목은 작업이 어려워 느리기 때문이죠)


작업 시일이 걸리더라도, 패치 순서의 키워드를 지켜가며 업데이트를 진행해 회원님들의 혼란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스마일 업데이트 9차까지 마무리되면 차후에도 큰 키워드는 일정을 미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로 [소켓점핑권]에 대해 논쟁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우선 업데이트 소식에만 신규 아이템 리스트로 추가되어 정확한 설명이 없었는데요.

캐시로 판매를 한다고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더군요. 아직 제공방식을 공개한 적이 없는데 논란이 많이 되고 있어 안내해 드립니다.


[소켓점핑권]은 아래 3가지 방식으로만 제공할 계획입니다.


1. 최근 상위 아이템들만 추가되어 죄송한 마음에 지원을 드리고자 제작하였습니다.

   소켓 강화를 빠르게 하던 느리게 하던 단계를 올려야 하는 부담감이 있으실 것 같고 

   도입당시(3월9일) 에는 아이템 수요 공급이 맞지 않아 어려움이 많을 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죄송한 마음이고 도움을 드리고자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소켓 점핑권을 드릴 예정입니다.

   보관을 하셨다가 후에 고티어 단계에서 사용하셔도 되며, 혹은 당장 사용해 빠른 성장을 하셔도 되겠습니다.

   (3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꼭 참여하셔서 최고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2. 리워드 이벤트 / 주년 이벤트 / 업랭킹 보상을 통해서만 일정 간격을 두고 상위 상품으로 소량 제공합니다.

   리워드 이벤트, 주년 이벤트 / 업랭킹 보상을 통해서만 일정 간격을 두고 상위 상품으로 소량 제공할 계획입니다.

   예를들어 리워드 이벤트와 주년이벤트는 1년에 1번만 있는 행사인데요.

   매년 계속 제공되지 않고 격 년으로 제공되거나 일정 턴을 주면서 제공할 계획입니다. 

   업랭킹도 마찬가지로 분기별로 제공되지 않으며, 몇 번의 턴을 주면서 랭킹 상품으로 소량 제공할 계획입니다.

   (다만 차후에 얍카가 장기적으로 운영되어 소켓레벨이 30까지 확장된다면 제공 방식과 주기가 조정될 수 있겠습니다.)

   (신규유저/복귀유저 이벤트시에도 낮은 티어의 소켓점핑권이 제공될 여지도 있겠습니다.)


3. 레벨퀘스트 2개를 개선하여 레벨퀘스트 보상으로 각 단계에 맞는 소켓점핑권을 추가해 드릴 예정입니다.

   (*이미 완료한 퀘스트라면 일정기간 동안만 신청을 받아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즉, 캐시로 구매와 빛나는상자로 무분별하게 판매하는 일은 없을 예정이고 허위 소문이오니 이점 참고하시어 혼란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얍카라는 게임은 단순 게임을 넘어서 삶의 일부라 생각하고 추억을 담는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런 부분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고, 부족한 환경에서도 하나씩 개선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0년전에 비하면 정말 많은 것이 개선되고 이용자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아직도 갈 길이 멀지만 회원 여러분들께서 얍카를 하시는동안 그리 나쁜 추억이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게임 컨셉 아시죠? 그리 일반적이진 않을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의 모든 아이템이 잘 활성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쉬움과 어려움, 노가다와 편함이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생각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주 쉬운 게임을 원하시거나 일반적인 게임을 원하신다면 얍카와 맞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할 테니 다양하게 즐겨주시고, 이용중 애로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또 다른 주제로 이슈가 되고 있는 [매크로와 사냥터] 문제에 대한 부분도

기회가 되는데로 입장을 정리하고, 가이드라인을 다시 정비해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늘 부족한 얍카를 이용해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여러분들의 넘치는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GM별이 올림-



P.S(추신) : 최근 화를 참지못하는 유저분들께서 운영자에게 욕설,패드립, 단체로접겠다, 

             유튜버 등에 알리겠다는 협박 등을 하는 특정 회원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행동에 대한 저의는 알겠으나 굳이 운영자에게 말씀하지 마시고 충분히 알리시고 접으시면 됩니다.)  

             (협박을 하고 패드립 하는 플레이어를 저희 운영자들도 잡을 생각은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이러한 문의나 행위를 할 경우에는 단호하게 대처할 계획입니다.  

             화가 많이 나신 상태라면 화를 조금 식혔다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3

댓글목록

profile_image

악질님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악질 작성일

접어란다~~
지말 안들을거면 나가란다~~
고객이 왕아닌가~~
고객을 말안들을거면 꺼져라하는 인성보소~~~~

profile_image

악질님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악질 작성일

유저때문에 부활했는데~~
밥벌어 먹는게 누구때문인줄 알고~~~

profile_image

키드님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키드 작성일

패드립도 안하고 욕도 안하고 문의하면 매크로성 답변 끝 ! 완료!
대신 똑같은 문제는 발생해도 똑같은 문의는 남기지 말고 접어라!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새로 올라온 글

정보 공유

설문조사

업데이트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순위를 투표해 주세요. (3/10 ~ 3/31 집계를 운영자에게 전달합니다)


Copyright © https://yapcarforum.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