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패치후 확인되는 문제 및 많은 문의내용에 대한 답변 안내 > 공지ㆍ소식

본문 바로가기
포인트 광고
  • 현재 접속자 : 319 명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ㆍ소식

얍카 공지 [안내] 패치후 확인되는 문제 및 많은 문의내용에 대한 답변 안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댓글 1건 조회 904회 작성일 23-05-19 23:59

본문

이글은 공식홈페이지 원글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top.jpg 

 

안녕하세요. 부활얍카입니다.

5월 19일 업데이트 이슈로 많은 분들께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5월 19일 이후 확인되는 문제와, 

문의로 자주 문의하시는 대표적인 내용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패치 이슈로 일부 패치 항목이 반영되지 않거나 문제 되고 있는 부분 안내

    1. 팩토리상점(리키샵)에서 제공하는 "영혼의흔적" 사용시 잘못된 구성품이 제공되며 브로드캐스팅 문구가 잘못 적용된 부분이 확인되었습니다.

       → 임시적으로 리키샵에서 영혼의흔적 제공이 중단되도록 처리하였으며, 5/25 목요일 점검으로 수정 및 적용할 예정입니다.


       → 이미 리키샵에서 영혼의흔적을 교환하신 분들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주시길 바라며, 

           수정일에 구매한 영혼의흔적을 회수하고 팩토리토큰을 반환해 드릴 예정입니다. 

           이미 사용하셨다면 사용해서 얻은 아이템을 회수하고 다시 반환해 드릴 예정입니다. 

           (사용해 얻은 아이템을 판매/사용하셨더라도 추적해 회수할 예정이며, 회수가 불가하거나 회수할 템이이 부족할 경우 부득이 대체 회수 될 수 있습니다.) 



   2. 패치로 추가되었어야 할 아래의 드랍률 조정 반영건이 누락된 부분이 확인되었습니다.

      * 사신몬의낫 드랍률 20% 상향 조정건

      * 의문의숲 [수상한돌]의 고급보석 드랍률 소폭 하향 조정건

      * 자연의숲(전투) [영롱한돌]의 고급보석 드랍률 소폭 상향 조정건

       → 5월 25일 목요일 점검으로 다시 적용할 예정입니다.



   3. [맵:아발란팩토리]에서 솔라 캐릭터가 일부 지역에 비정상적으로 이동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한 작업의 재작업 필요성이 확인되었습니다.

      → 일부 지역을 비정상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부분을 막았으나, 여러번 시도를 하면 아직도 간헐적으로 갈 수 있어 

          추가 작업을 진행해 5/25 목요일 점검으로 수정해 드릴 예정입니다.




※ 행사 상품 지급 일정에 대한 안내 

    현재 행사 품목중 지급이 지연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스최강의 정점(미션1, 미션2, 미션3) 당첨자

    - 최강의 정점 웹상점 구매 목록

    - 얍카데이 29회차 만타가오리(유아)당첨자

    - 얍카데이 30회차 미션1~4 완수자 / 보너스 미션 완수자

    - 나비고기 제작 이벤트 만타가오리[SS] 지급 대상자 


    해당 아이템들은 금일 오후 10시경부터 지급을 시작하여 현재 지급이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지급 1건당 일반적으로 8~12분 정도 소요되고 대상자가 많기 때문에 하루 만에 지급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주말인 5/20~5/21]에는 일부 운영자가 여유 시간마다 틈틈이 지급할 예정이며

    [월요일인 5/22]에는 모든 운영자가 지급을 하여, 늦어도 5월 22일 월요일까지 모두에게 지급되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아울러 [지급이 지연된 행사 항목]중에 한 항목이라도 지급 대상자에 해당된다면

    정말 죄송스러운 마음에 작은 선물도 함께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선물 정보는 아래에 안내되는 아이템 정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08b6ff82b93a91ef4c5e9fe6ab10533_1684510600_1462.gif 영자의마음을받아줘

             - [설명] : 패치나 행사 일정이 자주 지연되어 너무나 죄송한 마음에 용서를 구하고 영자들의 진심을 전하고자

                         위로의 선물과 응원의 선물을 담은 패키지형 상자. 지연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미도 담겨있다. 

             - [구성] : 프리미엄쿠폰7일(1), 알파에그머니7일(1), 매료된향수(3), 삿갓(1), 무무토큰(20), 잼의흔적(200)

             - [성격]거래(X), 버리기(X), 소포(X)

    




※ 패치 내역 공지 작성 지연 안내

    업데이트를 하기전 공지를 등록해 드려야 하지만 그러지 못해 너무 죄송스럽습니다.

    작업이 여러번 지연됨에 따라 업데이트를 조금이라도 더 빨리 하고자 하는 마음이 앞서 공지 등록이 후 순위가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매번 공지가 늦어지는 점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최소 하루전에라도 모든 내용이 작성된 공지사항이 등록 되도록 시정하겠습니다.

    

    5/19 진행된 패치 내역에 대해서는 5월 22일까지 모두 작성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해당 문제점을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패치로 추가된 일부 아이템 획득처와 봄봄이벤트 진행일정 안내

    [봄봄이벤트]5/25(목요일) 점검으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금일 추가된 아이템 중에 5월 25일 점검 후부터 획득 가능한 아이템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장미모자, 장미반지, 장미지팡이[R], 장미지팡이[L], 장미타이어

    * 개나리모자, 개나리반지, 개나리꽃막대[R], 개나리꽃막대[L], 개나리타이어

    * 매혹의튤립모, 매혹의튤립반지, 튤리꽃막대[R], 튤립꽃막대[L], 튤립타이어

    * 수국꽃모자, 수국꽃반지, 수국꽃막대[R], 수국꽃막대[L], 수국타이어

    * 핫딜[로즈행사팩], 향수푸짐세트, 향수맛보기세트, 행운함[로즈행사], 꽃바구니, 봄봄로즈패키지

    * 장미향향수, 튤립향향수, 매료된향수

      (단, 매료된향수는 [영자의마음을받아줘] 아이템의 구성품으로 일부 회원분들께는 5월 25일 이전에 제공됩니다.)




※ 장미마차[로얄] 스킬 관련 안내

    최근장미마차[로얄][T-2] 부터 사용가능한 장비형 스킬중 [로즈매직-프리즈] 관련하여 다양한 의견을 접수해 주셨다고 들었습니다.

    여러 의견이 있었지만 그 중에 대표적으로 "이거 너무 오버밸런스인데요. 사기급 스킬입니다"라는 의견과

    "만들기 어렵고 고생한만큼 이 정도는 누려야죠, 너프하지마세요"라는 의견이 대표적이였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 회사의 입장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두 의견 모두, 틀린 말도 아니며,  각 입장과 의견에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의 계획은 점점 높아지는 체력으로 승패가 쉬이 결판나지 않는 부분에 변수를 두고자 제작한 아이템입니다.

     

     물론 현재는 장미 마차만 공개되어 [절대마비]라는 부분에 대응할 수가 없어 너무 언밸런스다라는 주장도 맞다고 봅니다.

     다만 저희는 이것을 기획할 때, 상호작용되는 요소도 같이 기획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예를들면 모든 영웅캐릭터에 [정화]라는 스킬을 추가해 어느정도 [절대마비]에 걸린 플레이어도 대응할 수 있도록 기획한 부분입니다.

     물론 프리즈의 쿨이 120초라면 영웅들에게 제공되는 정화의 쿨은 200초정도로 조금 더 길게 잡혀 있습니다. (수치는 예시이며 영웅마다 쿨이 다를수도 있음)

     또한, 메디아를 제외한 영웅은 정화로 자신의 상태이상만 해제할 수 있으나,  메디아는 타인의 상태이상도 풀 수 있게 기획하였고 작업중입니다.

     이래야 장미마차의 프리즈 스킬도 어느정도 이점을 누리고, 프리즈의 대응도 가능하기 떄문입니다. 

     다만, 업데이트가 계속 길어지고 있어, 중간에 작업을 끊고 반영을 했어야 했고, 이번 업데이트에는 정화 스킬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음 업데이트로 <상점물품검색 시스템>과 <정화스킬> 등이 추가될 예정이고 어느정도 프리즈 스킬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고려해 기획한 부분이였습니다. 

     또한, 운영자들이 관련 문의에 대한 답변을 드릴때 위와 같은 기획 내용들을 개별적으로는 안내해 드릴 수 없기에 

     "추가하고 차차 지켜보자" 라는식으로 답변을 할 수 밖에 없었던 부분이오니 답변 대응에 불만이 있으셨더라도, 이러한 사정이 있었던 것을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조금 더 진정성 있게 답변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운영자들에게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절대 너프를 하지 말라는 입장"도, 여러 요소를 추가하면서 변화하는 과정중 하나라고 생각하니 조정이 있더라도 너무 속상해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리즈 스킬 관련 논란이 계속되고 있어 공식적으로 장미마차에 대한 입장을 안내해 드리니 위 내용을 참고해 오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스킬이나 버프/디버프를 추가해 전투에 여러 변화를 줄 것입니다.

     다만 이 때마다 기획안을 알려드리거나 입장을 안내드리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추가를 하고 개선을 해가면서 계속 다듬어 나아 가겠습니다.

     

     다양한 변화에 부담이 있더라도 위와 같은 사유를 알아 주시고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고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만타가오리[성체] 제한 수량 안내

    만타가오리[성체]는 한 서버당 매물 25개까지 제공하기로 기획된 아이템입니다.

    나비고기 첫출시 행사 기간때 SS등급을 제작하신 16명분들께서 이번에 수령하시게 되며, 차후 다양한 제공 방식으로 9개가 더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만타가오리[유아]는 성체로 업그레이드가 불가능 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만타가오리[유아]는 제공 수량제한은 없으나 2023년 봄봄이벤트 진행시 제한적인 방법으로 일정 수량만 한정 제공 되며, 

   이후 응모 이벤트로도 제한적인 수량으로 1회 한정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위 2가지 행사 외에는 팩토리토큰으로 영혼의흔적을 구매해 아기만타의영혼을 얻고 제작하셔야 됩니다. 





※ 설문조사 결과 발표 안내

    4월 21일부터 5월 5일까지 진행된 설문조사의 결과 발표는 앞으로 약 2~3주 정도 더 소요될 수 있겠습니다.

    수백개의 내용을 하나씩 확인하여 기록해야 하며, 의견주신 내용을 검토하고 추리는 과정에서 시간이 꽤 걸리고 있습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나온 결과를 최대한 패치로 반영해 의견에 따른 개선을 진행하겠습니다.

    




※ 비정상적으로 순간이동을 한다는 현상 관련 내용 안내

    수 개월 전부터 제보해주신 사항이오나 사실상 당장은 확인할 방법이 없어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개발여력이 되지 않아 확인이 어려웠고, 현재는 확인해 보아도 로그나 패턴이 남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적인 수단과, 판단할 수 있는 자료가 없어 확인과 조치를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공지 없이 계속해서 기록을 남기도록 보강하는 작업도 하고 있으며, 

    보안업체에 요청해 원인이 되는 외부 실행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확인 및 제한해 달라고 요청할 계획입니다.

    시간이 계속 걸리고 있어 불편을 겪고 계신 모든분들께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정과 시도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불법적이거나 인가하지 하지 않은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은 허용하지 않으며 

    개임 환경의 헛점을 파악해 문제를 발생시켰다면 단호하게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최근 중국발 보이스 피싱관련으로 휴대폰 도용충전건이 잦아지고 있어 결제수단에서 중국 아이피는 결제가 되지 않도록 차단하였습니다.

    시세보다 캐시 아이템을 현저히 저렴하게 판매하는 플레이어가 보인다면 의심 신고를 넣어주시면 확인에 많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페이, (주)문화상품권 충전수단 추가, 1회당 충전 금액 확장 건에 대해서는 마무리 단계에 있으니 작업이 완료되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매번 부족한 대처로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개선하며 불편한 부분을 점점 줄여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데마시아님의 댓글

icon_imagelevel_image데마시아 작성일

전세계 최초 입하 한참 지나고 봄이벤트 시작하는 갓겜 얍카 화이팅!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새로 올라온 글

정보 공유

설문조사

업데이트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순위를 투표해 주세요. (3/10 ~ 3/31 집계를 운영자에게 전달합니다)


Copyright © https://yapcarforum.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