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얍카 업데이트 [TS] Ver:347.1 업데이트 내역 안내 (갱신:24.04.12)

페이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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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con_imagelevel_image얍카포럼
댓글 0건 조회 262회 작성일 24-04-12 22:19

본문

이글은 공식홈페이지 원글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즐거운게임! 부활얍카입니다.


부활얍카 테스트서버 변동 내역을 안내드립니다.

안내드리는 내용은 테스트서버 내용이기 때문에 추후 본서버에 반영시 상황에 따라 일부 내용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동내용에 따른 피해나 항의에는 도움을 드릴 수 없으니 참고용으로만 확인 부탁드립니다. 




개편사항                                                                            


▶ PEB 관련 사항이 개편 됩니다.

    - PEB 소지 한도량이 아래와 같이 확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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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은행, 가방등에도 넣을 수 있는 펩량이 확장됩니다.

    - 이제 PEB을 버릴 수 없는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 마트를 열어 판매품을 등록할 때 등록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이 999,999,999 PEB으로 변경됩니다.

       (단, 펩 보관함의 보유 펩량을 합쳐 총합이 100억을 초과한다면 마트를 개설할 수 없습니다.)

         EX) [펩보관함의 현재 보유 펩] : 60억 + [마트에 등록한물품 총 가격] : 39억= 마트열림
         EX) [펩보관함의 현재 보유 펩] : 60억 + [마트에 등록한물품 총 가격] : 50억= 펩 보관함 한도 100억를 초과함으로 마트안열림

     - 펩 보관함에서 한번에 꺼낼수 있는 펩의량도 펩 소지 한도량만큼 확장됩니다.
     - 이제 PEB을 통해 거래시 3%의 거래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단,10,000 PEB이상부터 차감됩니다.)
     - 일반 교환 UI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개발자코멘트

          PEB 수수료에 대한 감소 부분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고민하고 있는 편입니다.

          다만 펩 최대한도량이 확장되는 만큼 장점도 많아지겠지만 단점도 생기게됩니다.

          1억~10억미만 펩 아이템을 유저간 거래할 때 있어 거래도 조금 편해질 것이고,

          펩 보관함에서 인출도 한번에 10억펩까지 꺼낼 수 있어 편리해 질겁니다.

          또, 펩을 창고, 가방, 소지창으로 각 보관하면 10억, 10억, 10억으로 보관하니 보관에도 용이해 질겁니다.

          반대로 단점도 발생하게되는데요.. 이를테면 수표거래시 부정거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수수료 없이 펩을 확장하기엔 여러가지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때문에 첫 도입되는 만큼 도입 후 일정기간의 시기를 두고 모니터링을 하면서 

          큰 이슈나 특이사항이 없다면 유저분들의 부담을 줄여드리고자 수수료를 감소할 계획입니다..

          시간이 조금 필요하겠지만 점차적으로 개선하고자 여러 과정을 거치는 부분이오니 

          위와 같은 입장과 상황을 확인해 주시고 고려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부얍이 되도록 항시 노력하겠습니다. 


          


▶ 데미지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 이제 PVE 데미지 / PVP 데미지로 데미지가 구분됩니다

    - PVE 데미지는 현재 기존의 데미지가 그대로 100% 적용됩니다.

    - PVP 데미지는 총 데미지의 N%만 적용됩니다. 

      EX) 현재 자신이 몬스터에게 100의 데미지를 준다면 

           [PVE] : 몬스터에게는 100의 데미지가 기존처럼 적용되며 

           [PVP] : 유저에게는 N의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 초기세팅 값이며, 테스트 과정에서 계속 수치가 변동되는 부분입니다. 20%~80% 내외의 수치로 테스트를 진행중입니다. (테스트 서버임을 감안 부탁드립니다) 

       

          # 개발자코멘트

          앞으로 만렙도 확장이 되고, 상위 사냥터가 계속 추가될수록 몬스터의 체력 등을 포함한 수치는 불가피하게 계속 늘어납니다

          상위 사냥터가 추가될수록 상위 아이템도 제공되겠고, 제공되는 아이템 수치도 사냥터 레벨에 근접해 높을 여지가 큽니다.

          점점 템들의 평균 수치는 올라가겠으며, 피빕 전투는 대부분 한방싸움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저희는 장기적으로 어떻게 하면 얍카를 오래 발전시킬 수 있을지 많은 내부 회의와 고민을 하였습니다.

          [크리티컬 저항]이나 [PVP 데미지감소율] 등 다양한 옵션을 추가하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이겠지만 

          해당 옵션들을 추가한다면 다시 템 셋팅을 해야 하는 부담감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역할에 따라 아이템을 더 맞춰야 하는 부담도 커질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pvp 데미지를 구분화하여 전체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게임을 장기적으로 생각을 하면서 유저분들의 부담방식도 줄일 방법을 생각하다보니 이러한 조정을 하게되었습니다.

          수치 조정본이 반영이되더라도 계속 모니터링 주시하면서 문제가 있다면 수치를 계속 조정해 나아가겠습니다.

          개발 진척도와 시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급적 새로운 옵션 항목을 추가하는 것을 늦추고 싶은 마음입니다.

          꾸준히 개선하며 노력하는 부얍이 되겠습니다



▶ 이벤트 상점이 개편됩니다. 

    - 이벤트 상점을 기존보다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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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이며 작업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친구창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 친구창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 상대방이 온라인/오프라인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귓말 / 파티 / 찾기 / 삭제 아이콘 표시가 보다 직관적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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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이며 작업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차단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신과 사이가 좋지 않거나 부적절한 관계의 플레이어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채팅, 거래, 파티 항목을 나눠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차단 최대 인원은 10명입니다. (*변동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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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이며 작업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규지역                                                                            


▶ 선행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젤라임의 정글숲(평화)] / [젤라임의 늪지대(전투)] 맵을 입장 하기 위해서 선행 퀘스트를 최초 1회 완료해야지만 해당 사냥터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선행퀘스트 "플로시오스"에서 거대한 숲을 관리하는 [NPC정글돌이]에게 선행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선행퀘스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총 5종류의 아이템이 요구됩니다.

      - 선행퀘스트는 한번 완수시 다시 할 수 없습니다. 



▶ 신규 사냥터 [젤라임의 정글숲(평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입장레벨은 116입니다.

    - 젤라임제단에 재료를 제출하면 "젤라임의 축복" 버프가 30분동안 부여됩니다. (단, 맵을 이탈하거나 죽을경우 버프가 소멸됩니다)

    - 평화존에 해당되며 [그린젤] / [레드젤] / [철귀십쥐몬] / [킹스젤라임]이 출현합니다.

    - 사신인형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맵 입니다.

    - 킹카GPS, GPS등으로 맵을 등록할 수 없는 지역입니다.

    - 몬스터정보 간략 안내 [그린젤] : HP 67,500  / 주 공격패턴 1 개 / 서브 공격패턴 2개)

    - 몬스터정보 간략 안내 [레드젤] : HP 111,800  / 주 공격패턴 2 개 / 서브 공격패턴 1개)

    - 몬스터정보 간략 안내 [철귀십쥐몬] : HP 97,500  / 주 공격패턴 1 개 / 서브 공격패턴 1개)

    - 몬스터정보 간략 안내 [킹스젤라임] : HP 4,250,000  / 주 공격패턴 3 개 / 서브 공격패턴 3개) 

      (!) 사냥터 레벨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한 사냥터입니다. 반드시 파티사냥을 권장드립니다. 

 


▶ 신규 사냥터 [젤라임의 늪지대(전투)]가 추가되었습니다. 

    - 입장레벨은 116입니다. (몬스터가 평화 사냥에 비해 더 많이 모여있습니다, 강력한 야피가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젤라임제단에 재료를 제출하면 "젤라임의 축복" 버프가 30분동안 부여됩니다. (단, 맵을 이탈하거나 죽을경우 버프가 소멸됩니다)

    - 평화존에 해당되며 [그린젤] / [레드젤] / [철귀십쥐몬] / [킹스젤라임]이 출현합니다.

    - 사신인형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맵 입니다.

    - 킹카GPS, GPS등으로 맵을 등록할 수 없는 지역입니다.

    - 몬스터정보 간략 안내 [그린젤] : HP 67,500  / 주 공격패턴 1 개 / 서브 공격패턴 2개)

    - 몬스터정보 간략 안내 [레드젤] : HP 111,800  / 주 공격패턴 2 개 / 서브 공격패턴 1개)

    - 몬스터정보 간략 안내 [철귀십쥐몬] : HP 97,500  / 주 공격패턴 1 개 / 서브 공격패턴 1개)

    - 몬스터정보 간략 안내 [킹스젤라임] : HP 4,250,000  / 주 공격패턴 3 개 / 서브 공격패턴 3개) 

      (!) 사냥터 레벨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한 사냥터입니다. 반드시 파티사냥을 권장드립니다. 

 



▶ 신규 사냥터 [고대 유적지 입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입장레벨은 116입니다. (평화존과 전투존이 공존하며 - 고대의 유적 도시로 가는 루트입니다.) 

    - 젤라임제단에 재료를 제출하면 "젤라임의 축복" 버프가 30분동안 부여됩니다. (단, 맵을 이탈하거나 죽을경우 버프가 소멸됩니다)

    - 평화존에 해당되며 [그린젤] / [레드젤] / [철귀십쥐몬] / [킹스젤라임]이 출현합니다.

    - 사신인형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맵 입니다.

    - 킹카GPS, GPS등으로 맵을 등록할 수 없는 지역입니다.

    - 몬스터정보 간략 안내 [그린젤] : HP 67,500  / 주 공격패턴 1 개 / 서브 공격패턴 2개)

    - 몬스터정보 간략 안내 [레드젤] : HP 111,800  / 주 공격패턴 2 개 / 서브 공격패턴 1개)

    - 몬스터정보 간략 안내 [철귀십쥐몬] : HP 97,500  / 주 공격패턴 1 개 / 서브 공격패턴 1개)

    - 몬스터정보 간략 안내 [킹스젤라임] : HP 4,250,000  / 주 공격패턴 3 개 / 서브 공격패턴 3개) 

         

      (!) 사냥터 레벨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한 사냥터입니다. 반드시 파티사냥을 권장드립니다.  




▶ 사냥터 3종 드랍 아이템 안내

    - (스킨) 젤라임모자, (스킬)젤테오+1, (스킨)킹스젤마차, (훈장)낡은그린젤뱃지, (훈장)단단한그린젤뱃지, (훈장)화려한그린젤뱃지, 젤라임관련 특산물 등



▶ 몬스터 설명 

    - 사냥터보스 : [킹스젤라임] : HP 4,250,000  / 주 공격패턴 3 개 / 서브 공격패턴 3개) 

                        - (자연소환방식) : 약 45분~60분 사이에 맵에 1마리가 소환되는 보스몬스터입니다.

                        - (조건소환방식) :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일정 마릿수 이상 잡으면 킹스 젤라임이 소환됩니다.

         

        [서브공격패턴1] : 젤라테오

        * 젤라테오 : 킹스젤라임체력이 35%미만이 되면 젤라테오 공격패턴을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킹스젤라임이 독성젤리구 10개를 하늘로 내뿜어 독성젤리구에 중력을 실어 땅으로 내려 꽃아 엄청난 데미지를 입힌다.

                         - 독성구에 맞으면 2,500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단, 자신의 방어력이 385 이상일 경우에는 입는 데미지가 반감됩니다.)


        (오른쪽 독성구젤리를 내뿜는 모션후 → 오른쪽 독성구젤리가 뚤어지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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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이며 작업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브공격패턴2] : 몸통보호데미지

        * 몸통보호데미지 : 킹스젤라임에 닿을 경우 고정수치로 2,000의 데미지가 차감됩니다. (1초당 1회판정)

                                  (단, 자신의 방어력이 385 이상일 경우에는 1,000의 데미지로 반감되어 적용됩니다.)




        [서브공격패턴3] : 킹젤의외침

        * 킹젤의외침 : 킹스젤라임의 체력이 15% 미만으로 떨어져 위기감을 느낄 때, 킹스 젤라임이 분노의 외침을 시전한다.

                           자연과 연결된 킹스젤라임은 땅 속에서 오염물질을 끌어 올린다.

                           땅 속에서 올라온 이 오염물질은 30초간 지상에 남아있으며, 

                           플레이어가 이 오염물질을 밟을 경우 30초간 1초당 AR이 총량의 10%씩 차감됩니다.

                           (오염물질이 올라오는 예시 모습, 오염물질을 밟은 캐릭의 ar총량은 3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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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이며 작업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염물질 해제방법]

                          영웅스킬(정화) / 자연적 시간흐름(30초) / 상태회복전기충격기사용




        [주공격패턴1] : 젤라마구

        * 젤라마구 : 일정 간격으로 킹스젤라임이 젤라마구를 시전한다.

                         360도 회전하면서 말캉하지만 단단한 젤라액덩이 빠르게 발사한다.

                         젤라액덩이에 맞을 경우 기본적으로 킹스젤라임 스텟에 따른 데미지를 1회 입은 뒤에 캐릭터는 젤라끈끈이로 감싸져 이동이 7초간 제한된다. 

                         젤라끈끈이에 감싸 졌을 경우에는 영웅스킬:정화로 해제하거나 7초를 기다려야 한다. 그 외에는 해제 방법이 없다.


       (왼쪽에 킹스젤라임이 회전하면서 젤라액덩이를 내뿜는 모션후 → 오른쪽이미처럼 젤라액덩이가 발사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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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이며 작업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공격패턴2] : 젤라삼속공

        * 젤라삼속공: 빠른 간격으로 킹스젤라임이 자신을 공격하는 플레이어를 바라보고 빠르게 3개의 보라젤덩이를 날린다.

                           보라젤덩이에 맞을경우 킹스젤라임 스텟에 따른 데미지를 입는다.

                         (팁) : 로이스 스킬 : 스톤월을 세워 막으면 유용하다.


         (보라젤덩이를 플레이어 방향으로 빠르게 날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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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이며 작업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공격패턴3] : 젤라독덩이

        * 젤라독덩이: 체력이 일정량 깎일 때마다 분노한 킹스젤라임이 플레이어 방향으로 독이 묻혀진 젤덩이를 발사한다. 

                           이 젤라독덩이를 맞을경우 1,000의 데미지 피해를 즉시 입으며 10초동안 독 피해를 입는다. 

                           (독 피해 : 초당 -250의 데미지 10초유지) 

                           (단, 자신의 방어력이 385 이상일 경우에는 1초당 차감 데미지가 -125로 반감된다.)


        (젤라독덩이를 플레이어 방향으로 날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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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이며 작업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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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킹스젤라임 고유 희귀 드랍아이템] : (스킬)젤테오+1 / (일반장비-훈장) 빛나는킹스젤훈장 / (스킨-마차) 킹스젤마차

                                                    



밸런스조정                                                                          


▶ 다양한 아이템의 옵션이 수정됩니다.

    - 해당 내용은 지속적으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어 테스트 서버 패치 마무리시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신규아이템                                                                          


▶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고양이마차[흰색]+1 : 고양이마차[흰색]를 통해 강화가능 / 착용시 꼬리회전Lv1, 꼬리회전Lv2 장비형스킬 사용가능 

    - 고양이마차[흰색]+2 : 고양이마차[흰색]+1를 통해 강화가능 / 착용시 꼬리회전Lv1, 꼬리회전Lv2, 꼬리회전Lv3 장비형스킬 사용가능 

    - 고양이마차[블랙]+1 : 고양이마차[블랙]를 통해 강화가능 / 착용시 꼬리회전Lv1, 꼬리회전Lv2 장비형스킬 사용가능 

    - 고양이마차[블랙]+2 : 고양이마차[블랙]+1를 통해 강화가능 / 착용시 꼬리회전Lv1, 꼬리회전Lv2, 꼬리회전Lv3 장비형스킬 사용가능 

    - 고양이마차[연보라]+1 : 고양이마차[연보라]를 통해 강화가능 / 착용시 꼬리회전Lv1, 꼬리회전Lv2 장비형스킬 사용가능 

    - 고양이마차[연보라]+2 : 고양이마차[연보라]+1를 통해 강화가능 / 착용시 꼬리회전Lv1, 꼬리회전Lv2, 꼬리회전Lv3 장비형스킬 사용가능 

    - 채팅꾸밈의반지[7일] : 스킨에 해당되며, 착용시 일반채팅효과를 아래 이미지처럼 색상을 꾸며 채팅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로만 구매가능하며 얍캐링 구매조건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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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핑크경광등 : 스킨. 핑크색을 좋아하는 야피들을 위해 모빌랜드의 패션 장인이라는 장인들이 모두 모여 핑크 경광등을 만들었다.

                       주로 로맨스를 좋아하는 야피들이 이 경광등을 선호 한다는 소문이 있다. 스킨에 해당되며 7일, 30일, 영구제 스킨으로 나뉜다. 

                       [경광등 이펙트 예시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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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즈블루경광등 : 스킨. 로즈블루 색상을 좋아하는 야피들을 위해 모빌랜드의 패션 장인이라는 장인들이 모두 모여 만들었다.

                       주로 안정과 마음의 여유를 찾는 야피들이 이 경광등을 선호 한다는 소문이 있다. 스킨에 해당되며 7일, 30일, 영구제 스킨으로 나뉜다. 

                       [경광등 이펙트 예시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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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흑백경광등 : 스킨. 내면의 선과 악, 옳고 그름, 균형의 조화 등을 상징하며 만들었다. 

                       스킨이지만 꽤 가치가 높을 것 같다. 7일, 30일, 영구제 스킨으로 나뉜다. 

                       [경광등 이펙트 예시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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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즈골드경광등 : 스킨. 퀸카님이 한 번 착용해서 핫한 인기 패션템이 된 로즈골드색상의 경광등이다. 

                       스킨이지만 꽤 가치가 높다. 7일, 30일, 영구제 스킨으로 나뉜다. 

                       [경광등 이펙트 예시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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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변경건                                                                          


▶ BGM변경

    - 신기루사냥터 BGM을 리뉴얼 하였습니다.

    - 자연의숲(평화) BGM을 리뉴얼 하였습니다.

       

     ※ 리뉴얼된 음원의 모든 저작은 열림커뮤니케이션(부활얍카)에 있습니다.

     ※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 하셔도 무방하며, 복사, 배포시 음원의 저작권 표시로 "열림커뮤니케이션(부활얍카)"를 표기

      

위 외에도 다양한 사항을 준비중입니다. 지속적으로 내용을 갱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히 발전하는 부활얍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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