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패치 부적류 활용을 넓혀 이런방식으로 패치하는거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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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한똥수 작성일 20-07-08 03:25 조회 2,841 댓글 5본문
모든 RPG게임이 그렇듯 사냥을 통해서 레벨업을 통해 강해지는게 주 컨텐츠고,
거기에 뒤따르는게 아이템을 맞추고 레이드를 하는건데
사실 얍카는 레이드랄게 흑기사, 오부 이런 단순히 보스몹을 잡는게 다다보니 게임 중간에 지루해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해본게 사냥을 통해서 게임에 대한 재미를 더 올릴수 있도록 하는겁니다.
현재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적'류의 활용을 좀 더 넓혀서
'몬스터 백과사전'이라는 템을 출시하고, 그 백과사전을 열면
초보사냥터, 중급사냥터, 고급사냥터 .... 봉늪(1~4층), 오염된 숲 이런식으로 각 페이지가 존재하며
한 페이지를 다 채운다던지, 해당 백과사전을 다채우면 '유니크의 파편'(유니크조각(x) 해당 템과 별도)을 주고
밤의 호수에 NPC를 만들어서 해당파편을 모은 갯수별로 차등적으로 유니크템으로 바꿀 수 있도록 하는거..
수량이 많을수록 더 좋은 유니크 템으로 교환이 가능하고 (최대 원경류까지만, 황자는 희소성이 있는만큼..)
대신 해당 템은 교환불가로 만들어서 금전적인 이득을 취할 수 없도록하는거 어떤가요..?
정말 게임 컨텐츠 자체를 즐기는사람이 얻을 수 있도록해서 게임에 대한 애정도를 높일 수 있을듯 한데 별로일까요?
댓글목록 5
한똥수님의 댓글의 댓글
한똥수 작성일감사합니다 :)
주의보님의 댓글
주의보 작성일비밀글 입니다.
귓주세요님의 댓글
귓주세요 작성일비밀글 입니다.
귓주세요님의 댓글의 댓글
귓주세요 작성일비밀글 입니다.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작성일말하신 보상품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겠으나,
메리트나, 희소가치가 있는 보상을 넣어 만든다면 정말 좋은 컨텐츠가 될 것 같습니다. :